무료시험착용·쿠폰&핫딜 등 다채로운 혜택 제공

㈜인터로조(대표 노시철) 브랜드 클라렌이 소비자 혜택 강화를 위한 멤버십 앱을 3월 전격 출시했다.
클라렌 앱의 주요 기능으로는 무료시험착용, 쿠폰&핫딜, 브랜드 아카데미 등이 있다. 이 외에 앱을 통해 각종 브랜드에 대한 소식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클라렌 앱은 ‘핫딜’ 행사와 ‘브랜드 아카데미’를 통해 기존에 나와 있는 타 멤버십과 차별화했다. ‘핫딜’은 한정된 기간 동안만 특별한 혜택을 담은 쿠폰을 발급하는 행사로, 소비자들은 핫딜을 통해 깜짝 가격 할인 등 특별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클라렌 멤버십 오픈 기념 ‘핫딜’ 행사로 클라렌 원데이 제품에 대하여 쿠폰을 발행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해 안경원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찾아와 제품을 구매하게끔 함으로써 기존에 클라렌 제품에 대한 할인이나 마케팅 홍보비용에 부담을 느끼던 안경원들이 클라렌 멤버십 오픈에 따라 안경원 매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브랜드 아카데미’는 클라렌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단기 클래스다.
클라렌 구매이력이 있는 소비자만 응모가 가능하지만, 오픈 월인 3월 한 달 동안은 멤버십 가입고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클라렌 앱 오픈을 기념해 별도의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 중이다.
클라렌 마케팅 담당자는 “클라렌은 이미 고정 고객층을 폭넓게 확보한 브랜드로서, 시험착용 및 멤버십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이 있어 왔다. 오랜 시간 준비를 통해 드디어 ‘클라렌’ 멤버십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 더욱 풍성한 혜택들을 선보여 소비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클라렌 멤버십 혜택 정리

1. 무료시험착용
- 가입 시 기본 제공 혜택(쿠폰 형태로 제공, 가입일로부터 1개월 유효기간)
- 멤버십 가맹 안경원 지정하여 방문일자와 수령제품 예약->예약일자에 안경원 내방하여 렌즈 4알 수령
- 대상 제품 :클라렌원데이 또는 클라렌원데이 아이리스 6종 중 택1
2. 쿠폰 (캠페인성)
- 신규가입, 기념일(생일), 2차구매 유도, 교차구매 유도, 휴면방지 등 회원 상태별 할인쿠폰 제공[정기 캠페인으로 자동발행-Ex) 신규가입 시 5,000원 쿠폰(클라렌 전제품 구입 시 사용가능), 회원 생일 월 10,000원 쿠폰 등]
3, 쿠폰 (핫딜)
- 월 2회 이상 주기적으로 한정수량 쿠폰 지급(선착순 다운로드): 한정수량 쿠폰을 회원이 직접 다운로드하며 지정 안경원 또는 지정 제품 구입 시 사은품 증정 또는 가격 할인 등 혜택 제공
  Ex) 핫딜 쿠폰 선착순 500명(해당기간 내 클라렌 원데이 대용량 1팩 구입 시, 베스킨라빈스싱글컵기프티콘 증정)
4. 클라렌 아카데미
 - 대상: 전월 멤버십에서 구매이력이 있는 회원
 - 매월 원데이/2주/한달 클래스 소개.(강습내용/장소/일시/모집인원 등)
   전월 멤버십에서 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이 선택하여 응모가능->추첨하여 수강 혜택 제공
5. 이벤트
 -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목적, SNS 공유 위주로 진행
 - 인 마이백 클라렌, 일상 속 클라렌 사진 공유/신제품 출시 정보 공유
 - 참여자 추첨 후 사은품 증정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