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슈롬코리아 교육담당 민중기 과장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멀티포컬 임상 팁 공유”

안경사 전문성 향상과 함께 안경시장의 긍정적 흐름으로 발전할 것

‘제4회 한국안경사를 위한 노안임상워크숍’이 4월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대구 디옵스에서 개최된다. ‘달인 안경사 노하우 전수를 통한 노안시장 숨은 1조를 찾자’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노안임상워크숍에는 보다 엄선된 임상사례와 안경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노하우 등을 중심으로 안경사들을 만나게 된다. 안경원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꼽히는 노안시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그 어느때보다 안경사들의 참여가 뜨거울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워크숍에서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바슈롬코리아 교육담당 민중기 과장을 만나 이번 노안임상워크숍의 주안점에 대해 들어봤다.


- 이번 노안임상워크숍에 스폰서로 참여한다. 참여하게 된 취지가 궁금하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노안 임상 워크숍은 전국의 안경사 선생님들과 함께 임상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안경사의 전문성을 높이는 좋은 취지의 워크숍이라고 생각한다. 바슈롬코리아도 증가하는 노안 인구에 대해 안경사들의 전문 임상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잠재된 노안시장에 대한 업계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자 이번 노안임상워크숍에 참여하게 되었다.”

- 노안임상워크숍에서 진행하는 세션에 대해 특징과 주안점에 대해 설명해 달라.
“노안임상워크숍은 고령화 시대에서 발맞춰 안경업계에 경기 활성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기회를 노안 시장에서 바라보며, 그에 따른 안경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세션을 준비했다. 특히, 달인 안경사의 노하우 전수를 중점으로 진행되는 이번 노안임상워크숍은 예비 안경사인 학생부터 실무에서 일하고 있는 안경사 선생님들까지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자 한다. 바슈롬코리아는 멀티포컬 콘택트렌즈의 디자인 원리 및 처방방법과 실제 적용한 다양한 임상사례들을 소개하고, 임상 적용시 안경사 분들이 알아야 할 팁 들을 공유하여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얻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 노안임상워크숍이 안경사의 전문성 향상 및 미래성장성에 어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는가?
“바슈롬코리아는 노안임상워크숍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안경업계에 매우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 노년층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안경업계는 그러한 노안 시장을 대비하여 준비할 필요성이 있다. 이러한 노안임상워크숍을 통해 안경업계 사람들이 만나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나아갈 방향을 함께 구축한다면 안경사 개개인의 전문성 향상과 함께 안경시장에서도 긍정적 흐름이 나타날 것 이라고 생각한다.”

- 앞으로 안경사 전문성 향상을 위한 바슈롬코리아의 중장기 계획에 대해 알려달라.
“바슈롬코리아는 전국 안경사분을 대상으로 하는 ‘바슈롬 비전케어 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실습과 함께 진행되는 임상실무 교육으로 안경사 선생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과 정보공유의 자리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오고 있다. 올해는 난시 교정 토릭렌즈와 멀티포컬 렌즈에 대한 실무자 교육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에서의 교육만이 아닌 부산, 대전, 대구 등 다양한 지역에서 개최하여 더 많은 안경사들에게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비전케어 아카데미를 활발하게 운영해 나가며, 콘택트렌즈 처방에 있어서 실무 안경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계속 연구하며 교육 컨텐츠에 반영해 나아갈 것이다. 특히 토릭 렌즈와 멀티포컬 렌즈는 안경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분야이므로 이를 통해 안경원의 매출을 더욱 증진 시킬 수 있도록 안경사의 실무 능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할 것이다.”
 
- 마지막으로 안경사선생님들께 한 말씀 부탁한다.
“경기 침체로 힘든 환경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고객을 응대해 주시는 안경사 선생님들께 항상 감사드린다. 안경 시장의 활성화와 안경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안경업계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보다 많은 안경사분들이 노안임상워크숍 등 다양한 안경사의 전문성을 높이는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