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채용 팁·안경사 전문성 향상 등 안경원 성공전략 제시

JJI(Jhonson&Jhonson Institute, 원장 김재민) 아큐브 교육센터가 서울 용산 아큐브 본사 22층 JJI 교육센터에서 ‘안경원 원장님을 위한 원포인트 레슨-직원관리편’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안경원 원장님 이라면 누구나 하고 있는 직원관리에 대한 고민을 공유해 보고 현명한 해결방안을 고민해 보고자 준비 된 자리로, 이날 강연은 JJI 김재민 원장과 Johnson & Johnson Vison HR총괄 심도형 부장이 맡았다.
첫 번째 시간에는 Johnson & Johnson Vision 아큐브의 심도형 HR부장을 초청하여 ‘잘나가는 회사의 직원관리 포인트’ 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에게 사전에 설문조사를 한 내용을 바탕으로 현재 직원관리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해 보고 가장 효과적인 직원관리란 무엇인지로 서두를 열었다.
이어, 직원 채용 시 꼭 알아 두어야 할 팁, 원장님과 직원의 목표설정, 개인의 발전과 성취, 세대간의 소통을 순서대로 다루었다.
다음으로 김재민 교육 원장은 ‘안경사의 역량강화는 곧 전문성 향상이다’ 라는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다.
현재 콘택트렌즈 시장의 성장 트랜드를 알아보고 이에 안경사가 발맞추어갈 수 있는 전문성 강화에 대해 강조했다.
특히 난시와 멀티포컬 등 전문성이 꼭 필요한 시장에서의 안경사 전문성 향상에 그 성공전략이 있다고 전하며, 안경업계의 파트너로서 JJI 아큐브 교육센터가 안경원과 안경사 선생님들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JJI 아큐브 교육센터는 이번에 참석한 안경원 원장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안경원 서비스 ▲알뜰하게 관리하는 세무회계 ▲안경원 비즈니스 성장의 일등공신 효과적 마케팅 등의 특강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