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비타 토릭 출시 시점…1020세대 타겟 마케팅 최적

한국존슨앤드존슨이 월간용 토릭렌즈 아큐브 비타(ACUVE vita) 토릭렌즈를 출시한 가운데 아큐브 비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모델 안유진이 최근 Mnet ‘프로듀스48’에 출연하며 마케팅 시너지를 내고 있어 화제다.
‘아큐브 비타’ 근시용은 아큐브 내 최초의 한달 착용 렌즈로 한달동안 촉촉함이 유지되는 것을 강점으로 지난해 하반기 출시됐다. 우수한 가성비를 강점으로 가격 부담을 느끼는 1020 젊은 층을 겨냥한 ‘아큐브 비타’는 PVP 습윤인자를 높이고, 업그레이드된 실리콘 재질을 적용해 한달동안 촉촉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근시용이 출시된 지 일년여 만에 토릭렌즈가 출시되면서 우수한 제품력에 가성비까지 더해진 아큐브 비타의 착용 수요층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큐브 비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안유진은 지난해 아큐브 비타 근시용 렌즈 출시 당시에도 아직 데뷔 전인 연습생으로, 이름이 알려지지 않아 인터넷 포털 사이트와 SNS 등에서는 ‘아큐브 비타 모델 누구죠?’, ‘아큐브 비타 모델 이쁘고 브랜드와 잘 어울리네요’ 등의 댓글과 문의가 잇따르며 폭발적인 괌심을 이끌어 낸바 있다. 당시 ‘아큐브 비타 모델’이 네이버 인기 검색어 순위 3위까지 오르는 등 관심이 끊이질 않았다.
이번 방송 출연으로 아큐브 비타와의 마케팅 시너지 효과가 커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는 이유다. ‘국민이 직접 아이돌 데뷔 멤버를 선발’하는 한국 프로듀스 101 시스템과 일본 최고의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의 ‘만나러 갈 수 있는 아이돌’을 컨셉으로 전용 극장에서 상시 라이브 공연을 하는 일본 AKB48 시스템이 결합된 프로젝트 프로그램인 프로듀스48은 단 1회 방송만에 화제성 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안유진양은 압독적인 비쥬얼과 특유의 청순하고도 밝은 이미지로 인기를 얻으며  한국 연습생 중 가장 높은 2위를 차지해 벌써부터 최종 데뷔멤버로 유력시되고 있다. 앞으로 방송이 진행되면서 인기는 정점을 찍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아큐브 비타’ 토릭 신제품 홍보 역시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안유진양이 출연하는 Mnet ‘프로듀스48’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