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제조 공정 견학 통해 누진다초점렌즈에 대한 이해 높여

세계 판매 1위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가 지난 6월28일 인천 RX 공장에서 을지대학교 안경광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랩 투어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에실로코리아는 안경업계 활성화와 누진 전문가 양성을 위해 을지대학교, 동신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경광학과와 산학 협력을 맺고, ‘에실로 슈퍼 루키(ESSILOR SUPER ROOKIE, 이하 ESR)’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예비 안경사를 꿈꾸는 재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ESR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랩 투어에 참여한 학생들은 에실로코리아의 기업 소개를 시작으로 누진다초점렌즈와 제조 공정에 대해 강의를 들은 후, 조별로 나뉘어 강의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렌즈 제조 공정을 직접 체험하며 예비 안경사로서의 소양을 다졌다. 실무자가 직접 설비를 소개하고, 다양한 공정들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소개해 학생들의 자연스러운 관심과 참여도를 높였다.
랩 투어에 참석한 을지대학교 안경광학과 학생들은 “학교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실제 렌즈 제조 공정 과정을 직접 보는 것이 인상 깊었고 흥미로운 시간이었다”며 “에실로코리아의 렌즈 생산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이론 강의 후 바로 랩 투어로 이어지는 흐름 덕분에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실로코리아는 ‘누진 전문가를 육성한다’는 ESR 프로젝트의 취지에 맞게 강의실과 현장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졸업 후 누진다초점렌즈 처방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랩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