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검안장비 활용 실습교육으로 업그레이드 예정

쿠퍼비전코리아(대표 정종구)의 안경사 전문성 향상을 위한 ‘쿠퍼비전 아카데미’가 7월부터 새롭게 오픈한 쿠퍼비전본사 세미나룸에서 진행된다.
쿠퍼비전은 앞으로 ‘쿠퍼비전 세미나룸’에서 ‘2018 쿠퍼비전 아카데미’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롭게 오픈한 쿠퍼비전 세미나룸은 ‘2018 쿠퍼비전 아카데미’의 교육 컨셉인 소규모 ‘심포지엄’ 형태 맞게 꾸려져 교육에 참여하는 안경사들의 교육의 집중도를 높이고, 한층 더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지난 7월12일 쿠퍼비전 정기교육은 ‘기능성 렌즈 처방 전문가 파트’로 진행됐다.
1교시 근시억제와 양안시, 2교시 Stage1 멀티포컬 렌즈 디자인과 재질, Stage2 양안시 검사 실습, Stage3 멀티포컬 피팅법과 컴플레인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이 이어졌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동신대학교 안경광학과 전인철 교수가 ‘근시 억제와 양안시’를 주제로 이론, 실무에 필요한 실질적인 강연을 진행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쿠퍼비전의 특화된 심포지엄 교육방식을 반영한 두 번째 세션에서는 3그룹으로 나누어 스테이지별로 30분씩 강의에 참여해 교육의 집중도를 높였고 안경사들의 능동적인 참여와 내실있는 강의로 진행됐다. 안경사들은 기존의 교육과 차별화된 형태의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며,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며 보다 능동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쿠퍼비전 코리아는 세미나실에 검안 장비를 도입함으로써 8월부터 정기교육 외에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다. 이는 검안 장비를 활용한 검안 실습 시간을 통해 안경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함으로, 정확한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할 예정이며 교육 신청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쿠퍼비전코리아는 오는 8월부터 정기교육 신청을 온라인 접수를 통해서 받을 예정으로, 아래 링크에 접속하여 해당하는 정보를 입력하여 정기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쿠퍼비전 아카데미 교육신청: www.bookeo.com/coopervision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