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뷰, ‘좋은 품질’과 ‘독자적인 디자인’으로 자신있게 선보이는 브랜드”

1~3톤의 차별화된 디자인에 멀티커브 기술로 편안한 착용감 자랑해

2006년 설립된 렌즈맘(Lens mam)은 12년이 넘은 업력에 한국의 컬러렌즈를 세계 시장에 수출한 첫 세대로 볼 수 있다. 국내 브랜드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제품력으로 이미 명성이 자자하다. 글로벌 36개국에 수출, 주요 국가들 인증 등 세계적으로 안정성과 기술력을 검증받은 렌즈맘에서 국내 시장을 타겟으로 컬러렌즈 브랜드 코코뷰(COCOVIEW)를 7월 전격 런칭했다. 코코뷰는 렌즈맘이 최초로 런칭한 마스터 브랜드인 만큼 제품의 퀄리티에 공을 들였다. 여기에 방탄소년단(BTS)을 모델로 출시될 메타포렌즈의 제작까지 맡게되며 앞으로의 움직임이 한층 더 기대되는 렌즈맘. 이에 렌즈맘 박진열 대표를 만나 코코뷰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봤다.

-렌즈맘에서 최초로 런칭한 마스터브랜드 ‘코코뷰’에 대한 소개를 해달라.
“코코뷰(COCOVIEW)는 10년 이상 콘택트렌즈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런칭한 코스메틱 콘택트렌즈 브랜드다. 코코뷰라는 브랜드 명은 렌즈를 통해 자신만의 감각적이고 새로운 뷰를 완성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냈다. 코코뷰를 런칭하며 가장 중점을 둔 것은 ‘좋은 품질’과 ‘독자적인 디자인’이다. 최근 컬러렌즈는 화장품처럼 소비되고 있지만, 각막에 직접 닿는 의료기기인만큼 제품의 안정성이 굉장히 중요하다. 소비자가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의 품질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렌즈 디자인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 디자인랩 내 4명의 우수한 디자이너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국내 기업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디자이너 숫자다. 앞으로 시즌별로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원하는 디자인을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코코뷰는 기존에 디자인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활용해, 보다 전문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코코뷰의 런칭 배경이 궁금하다.
“중국 시장은 최근 4년 동안 10배 매출신장을 보였다. 오랜 시간 동안 중국에 디자인 납품해오면서 자체적인 브랜드 강화를 하는 것이 수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자체 브랜드를 개발에 돌입해, 총 1년간의 디자인 개발을 통해 현재의 코코뷰를 탄생시킬 수 있었다.”

-타 컬러렌즈와 차별화되는 코코뷰의 강점은 무엇인가?
“코코뷰는 미국, 중국, 등 세계 주요국가의 인증을 통과한 안전한 제품이라는 점이다. 눈에 직접 닿는 만큼 콘택트렌즈는 안전성은 기본이 되어야 한다. 또한 코코뷰의 독자적인 더블 코팅 공법으로 렌즈색소가 눈에 닿지 않으며, 멀티 커브 기술로 동양인의 눈에 알맞는 굴곡의 렌즈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내추럴 미(I Natural Me), 아이내추럴 유(I Natural You), 아이내추럴 어스(I Natural Us) 세 가지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원톤, 투톤, 쓰리톤 렌즈로 구성해 고객의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이내추럴 미는 자연스럽게 눈동자 색만 바꿔주는 홍채렌즈로, 아이내추럴 유는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2톤렌즈로, 아이내추럴 어스는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로 착용감을 높인 3톤렌즈다. 총 3시리즈의 7개 제품이며, 모두 한달용 팩렌즈(2개입)로 해마부터 실리콘 하이드로겔까지 다양한 소재로 제작됐다. 가격 또한 학생들이 접근하기 쉬운 10,000원에 1+1(한쌍당 5,000원)부터 20,000원에 1+1(한쌍당 10,000원) 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코코뷰의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는가?
“현재 출시한 아이내츄럴 미 3가지, 아이내츄럴 유 2가지, 아이내츄럴 어스 2가지 외에 올해 2가지 추가로 출시해 올해만 총 9개 컬러를 런칭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 상반기 2가지 브랜드를 추가 런칭을 계획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독자들에게 한말씀 부탁한다.
“코코뷰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더욱 다양한 가격대의 다양한 디자인의 렌즈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안경사 선생님들께서 새로운 브랜드를 취급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근 소비자들의 렌즈에 대한 다양한 니즈와 더불어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기존에 없던 새로운 디자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면 신규 고객 창출은 물론 기존 고객에게도 더욱 큰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코코뷰를 믿고 안경원 매출 향상에 코코뷰를 적극 활용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