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렌즈 출시 스케줄·마케팅 전략 공개…사전 추가 예약 실시

이제 콘택트렌즈업계에서도 방탄소년단(BTS) 열풍이 예고되고 있다.
㈜메타포(metaphor, 대표 손준호)는 지난 12월3일과 4일 양일간 서울 르메르디앙호텔에서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하는 BTS렌즈의 첫 선을 보였다.
메타포렌즈 수주회는 그동안 안경업계에 입소문만 무성하던 BTS렌즈를 처음으로 공개하는 날로 많은 안경사가 참여해 BTS렌즈에 대한 안경사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본격적인 수주회 진행에 앞서 안경사들에게는 아직은 생소한 ㈜메타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메타포는 2013년에 설립한 엔터테인먼트 및 종합 유통회사다. 주요 사업 영역은 해외브랜드 의류유통과 기획 및 해외 브랜드 수입전문 회사로 해외브랜드 유통전 컨설팅 업무도 하고 있으며, 이번 BTS렌즈 출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콘텍트렌즈 유통을 시작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BTS렌즈의 탄생 배경과 이날 수주회의 하이라이트인 BTS렌즈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2019년도 출시를 본격화하는 ㈜메타포×BTS렌즈는 컬러렌즈, 투명렌즈, 스페셜에디션 라인업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먼저 1분기 컬러렌즈와 투명렌즈를 먼저 출시한 이후, 스페셜에디션은 2분기 출시할 계획이다.
BTS렌즈의 메인인 컬러렌즈는 BTS는 히트곡명을 딴 IDol, DNA 렌즈로 출시된다. 컬러는 각각의 뮤직비디오에서 영감을 얻어 타인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만의 개성을 완성시키는 스타일링, 필연적 사랑 고백을 위한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투명렌즈는 Just One Day 렌즈로 맑고 순수한 사랑 표현을 위한 촉촉하고 투명한 스타일링을 지향한다. 마지막으로 스페셜에디션은 무도수렌즈로 메타포렌즈 및 BTS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 형식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각 패키지마다 BTS의 일러스트를 더해 소장가치를 더하며, 렌즈케이스도 별도로 디자인해 한층 더 감각적인 굿즈로 인식될 수 있게끔 한다는 계획이다.
BTS렌즈 소개에 이어 BTS렌즈의 디자인을 개발한 ㈜렌즈맘 코코뷰디자인랩의 이미선 팀장이 BTS렌즈 디자인에 대해 세부적인 정보를 전달했으며, 오큘러스코리아 김민숙 마케팅 팀장이 안경원 홍보지원 전략에 대한 설명을 전하며 수주회가 마무리됐다.
수주회를 통해 성공적인 출발을 알린 BTS렌즈의 앞으로 안경원에 어떤 바람을 몰고 올지 추이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