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직무·실무교육 과정 거쳐 전문가로 발돋움

㈜스타비젼(대표 박상진) 오렌즈가 글로벌 인재로 도약하는 오렌즈아카데미 2기의 입학식을 진행했다. 오렌즈아카데미는 올해로 2기를 맞이함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 예비안경사들에게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오렌즈아카데미 2기 교육생은 서류, 면접 절차를 거쳐 선발됐으며, 특히 지난 11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면접은 기존의 일반화된 1대1 대면면접에서 벗어나 조별과제 PT, 게임 레크레이션 등을 통한 단체 면접 등을 통해 인재를 선발해 눈길을 끌었다.
서류, 면접을 뚫고 최종 선발된 오렌즈아카데미 2기 36명의 교육생의 입학식이 지난 1월21일 스타비젼 강동사옥 2층에서 진행됐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최종 선발된 교육생을 환영하며, 각 교육생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스타비젼 박상진 대표는 ‘오렌즈의 탄생 히스토리와 성공을 위한 자세’에 대해 강연하며, 앞으로 오렌즈를 함께 이끌어갈 교육생들에게 안경사, 그리고 오렌즈의 일원으로서의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오렌즈아카데미 2기 교육생들은 앞으로 오렌즈아카데미의 핵심교육인 기초교육, 직무교육, 실무교육 과정을 거친다. 기초 교육은 기업 이념, 비즈니스 매너, 안경사의 미래상, 일 잘하는 방법, 서비스 마인드, 업스타일 교육, OA 실무, 어학 교육(중국어, 영어) 등을, 직무 교육은 우리 매장에서 최대한 편리하게 구매활동을 할 수 있도록 콘택트렌즈 처방에 최적화된 오렌즈식 문진, 검안법, 처방, 피팅, 판매에 대해 교육한다.
이를 위해 교육장에서 바로 실습이 가능하도록 검안실과 실제 매장과 동일한 환경을 갖춘 쇼룸을 구비하고 현업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교수 출신 강사를 섭외해 실제 사례 교육과 실습을 진행한다.
실무 교육은 콘택트렌즈 사용법, 클레임 대처, 부작용과 안질환 등 현장에서 즉시 대응 가능한 CS 능력을 롤플레잉 실습으로 교육하며 매장 운영 기초 가이드, 로컬 마케팅 실무, SNS 활용법을 프로젝트 과제를 통해 체득화 시키고, 실무교육 기간에는 현장 실습도 함께 병행한다.
한편, 오렌즈는 지난해부터 국내 최초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기관인 오렌즈아카데미를 개원하며,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로 2기를 맞이한 오렌즈아카데미는 교육팀 규모를 확장하며, 한층 더 체계적인 교육커리큘럼으로 차별화된 인재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