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콘셉트 가치쇼핑 최우선… 국내 및 중국 부문 수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의 직접 투표로 국내 산업별 만족도 1위 기업을 선정했다. 국내 부문의 경우 지난해 10월24일부터 지난달 6일까지 2주 간 온라인·모바일 조사와 일대일 유선조사를 통해 진행됐으며 역대 최대 규모인 31만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중국부문 역시 10월31일부터 11월6일까지 7일간 인민일보 인민망 온라인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중국 현지 조사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85만명의 중국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최종 선정됐다.
㈜룩옵티컬(LOOK OPTICAL)은 ‘안경은 얼굴이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2010년에 탄생한 국내 대표 안경원으로 기존 딱딱한 안경의 이미지를 탈피해 싸고, 예쁘고, 다양한 안경을 고객이 직접 둘러보고 마음껏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콘셉트의 브랜드 안경원이다.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오픈 쇼케이스’, ‘쇼핑바구니(자율쇼핑제)’, 7일내 무상교환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안경원에 최초로 도입했고, ‘좋은 안경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가치 쇼핑’ 을 최우선으로 하여 얼굴형과 안구 컨디션에 적합한 제품 선택 제안 - ‘사이즈가 있는 안경, 사이즈가 있는 렌즈’, 패션 안경테와 하이퀄리티 렌즈의 세트 조합 ‘패키지 상품 제도’, 눈 건강 프로젝트의 일환인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과 ‘정품 콘택트렌즈 구매 추천’ 등 SAFETY & QUALITY 개념을 본격 전개함으로써 히트 브랜드로서의 도전적인 행보와 성공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룩옵티컬은 한국을 넘어 세계의 고객과 소통하고자 2013년 중국에 처음으로 진출하여 상해 Auchan 및 POPC 등 주요지역에 매장을 운영 중이며, 중국 현지 상권 특성을 파악하여 2017년에는 국내 안경업계 최초로 해외 면세점에 다점포로 입점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안경원으로 더욱 입지를 강화하였다. 또한, 중국 대륙 외 태국, 필리핀, 홍콩, 대만 등 아시아의 여러 국가들과의 현지 프랜차이즈에 대한 활발한 논의 중에 있어, 글로벌 브랜드로서 괄목할 만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룩옵틱스 허명효 대표는 “고객 니즈에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통해 고객이 감탄할 수 있는 ‘WOW’ 의 기업 핵심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