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제품 및 합리적 가격 장점 …다양한 지원책으로 시너지 창출

펜탁스(PENTAX)가 국내 안경렌즈 시장에서 빠르게 존재감에 높여나가며 안경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919년부터 시작된 카메라 렌즈의 독보적 기술력을 토대로 1972년부터 안경렌즈를 만들기 시작한 펜탁스는 선명하고 넓은 시야 뿐만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하는 브랜드로, HOYA의 태국, 필리핀, 일본, 중국 등 글로벌 생산라인에서 엄격한 생산 프로세스와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전세계 안경렌즈 시장에서 신뢰의 대명사로 정평이 나 있다.
이런 세계적인 명성을 발판으로 펜탁스는 지난해 4월 국내 시장에 공식 론칭 이후 매월 두자릿수 이상의 매출 증가세를 이어오는 기염을 토하고 있으며, 여기에 다양한 안경원 지원책 및 적극적인 소비자 마케팅으로 올해에는 일류 브랜드로 비상을 착실히 준비해 나가고 있다.
안경사들이 펜탁스에 열광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다양한 제품 및 합리적 가격이다.
싱글비전 렌즈의 경우 굴절은 1.60구면, 1.57비구면, 1.60비구면, 1.67비구면, 1.74비구면, 1.74 양면비구면으로 제공되며, RX는 기본 프리폼렌즈 ‘펜탁스 에센셜 발란스’, ‘펜탁스 에센셜 프로’, ‘펜탁스 에센셜 어드벤스드’와 최고급 프로그레시브렌즈 ‘펜탁스 프리미엄 발란스’, ‘펜탁스 프리미엄 프로’, ‘펜탁스 프리미엄 어드벤스드’로 완벽한 라인업을 구축했다. 또한 기능성 프리폼렌즈로 피로완화렌즈 ‘펜탁스 콘트롤’, 어린이 근시완화용 ‘펜탁스 스쿨’, 모바일용 ‘펜탁스 모바일’, 오피스용 ‘펜탁스 데스크’ 등 현대인의 시생활에 특화된 맞춤 솔루션으로 어떤 고객에게도 완벽한 솔루션을 보장한다. 소비자 인지도가 상당한 글로벌 브랜드임에도 가격은 불황의 시기 소비자의 접근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책정해 매력도를 더욱 높였다는 평가다.
특히 PENTAX ‘프리미엄 어드밴스드’와 ‘모바일’은 다양한 제품라인 중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며 안경원 매출향상의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다.
‘펜탁스 프리미엄 어드밴스드’는 펜탁스 프리미엄 시리즈 중에 단연 최고사양인 내면비구면 최고급 맞춤형 누진 렌즈다. 착용자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고급 맞춤형으로 원, 중, 근거리의 개인 선호도를 고려한 최적의 프리폼 내면 비구면 설계 디자인은 채택했으며, 굴절율은 1.50부터 1.57을 포함한 1.74까지 국내최다를 자랑한다. 누진대도 9, 11, 13, 15mm로 모든 누진 착용자를 위한 다양한 누진대로 개인맞춤 최적화 기술이 적용됐다.
‘펜탁스 모바일’ 역시 현대인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모바일 안경렌즈인 만큼 근거리 시력이 더욱 선명하고, 유브이 차단과 청색광 부분차단 무료 업그레이드도 가능해 장점을 더욱 극대화 했으며, 기존 피로완화용렌즈와 달리 가입도가 일반누진처럼 +0.75부터 +3.50까지 가능하고, 누진대도 다양해 거의 모든 안경테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이에 대해 펜탁스 관계자는 “지난해 진행 한 펜탁스 브랜드 홍보동영상(https://youtu.be/1KIMRHNRZW8)을 필두로 한 소비자 마케팅 그리고 안경원을 위한 여러 지원책 및 안경크리너, 커브자 및 PD자, 펜탁스 RX렌즈 취급설명서, 라이트 펜, VIP Marketing Tool 제공 등 다양한 행사가 큰 호응을 받은 만큼 올해에는 이를 더 개선해 안경원은 물론 소비자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며 “펜탁스는 세계적 명성의 수입브랜드이자 안경원의 진정한 동반파트너로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밀착한 제품출시와 함께 고객과의 거리를 좁혀나가는 다양한 노력으로 안경원 매출 향상 및 고객들이 삶의 아름다운 장면들을 완벽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경주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