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타겟, 품질+가격 모두 잡은 가성비 렌즈 주목

겨우내 주춤했던 안경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새로운 신학기가 임박했다.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안경업계의 본격적인 성수기가 시작되는 만큼 신학기 고객을 잡기 위한 안경원들의 준비가 분주하다. 특히 콘택트렌즈는 신학기를 맞이해 대량 구매하는 고객들이 몰리는 시점으로 어느 때보다 기대감이 크다.
최근 몇 년간 콘택트렌즈는 가격 할인의 중심에 서며 콘택트렌즈에 대한 안경원의 시선이 곱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때 일수록 단기적인 가격 할인 경쟁에서 벗어나 맞춤형 콘택트렌즈 추천으로 안경원 장기 단골 고객 확보에 집중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신학기를 맞이해 현재 안경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콘택트렌즈를 알아보고자 한다.
새내기 대학생들을 타겟으로 하는 콘택트렌즈를 꼽자면 단연 뷰티렌즈다. 뷰티렌즈의 강자 인터로조의 스테디셀러 수지시리즈의 신제품 ‘수지브라운’은 수지그레이 패턴에 카키브라운 컬러를 더해 시중의 브라운 렌즈보다 따뜻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눈빛을 연출한다. 첫사랑의 아이콘 수지의 풋풋함을 눈빛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수지브라운’을 추천해보자. 바슈롬코리아의 컬러 콘택트렌즈 브랜드 레이셀(LACELLE)은 7가지 컬러라인으로 새내기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바슈롬은 레이셀의 새로운 뮤즈로 배우 김소현을 전격 발탁해 모델과 동일 연령대인 20대 공략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가격에 부담이 되는 학생들을 위한 한층 더 우수한 가성비를 자랑하는 컬러렌즈도 있다. 뉴바이오의 2일착용 렌즈인 ARTRIC SILICONE은 실리콘재질의 높은 산소투과율과 함수율로 편안한 착용감과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으로, 인위적이지 않고 내추럴한 색상의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눈빛을 연출한다. 지오메디칼의 베스트셀러 1-day eyeniq(아이니크)는 PC(Phosphorylcholine: 퍼스퍼릴콜린) 소재의 렌즈로 표면 수분 증발 억제 기능이 탄탄한 수분층을 형성해 장시간 착용해도 하루 종일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가성비가 우수한 월간용 렌즈도 주목해 보자.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의 ‘아큐브 비타’는 아큐브 최초의 한달착용 렌즈로 가성비를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탄생한 실리콘 하이드로젤 렌즈인 만큼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양안의 시력이 다른 고객들을 위해 1팩 6개입과 3개입 2가지를 선보이고 있다. 월간용 렌즈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온 쿠퍼비젼코리아의 ‘바이오피니티’는 우수한 착용감으로 입소문을 타고 시장을 점진적으로 확대한 검증된 렌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