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간 수료 워크숍 진행…가치 전달자로서의 역할 기대

아름답고 건강한 눈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스타비젼 오렌즈(대표 박상진)가 글로벌 인재로 도약하는 ‘오렌즈 아카데미 2기’를 배출했다.
오렌즈는 지난달 20일 서울시 강동구 (주)스타비젼 본사에서 오렌즈 아카데미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렌즈 아카데미 2기는 지난 1월 바른 인성과 고객 중심 성향 인재를 채용하는 이색 면접에 이어, 차별화되고 다채로운 10주 교육과정을 거쳐 총 27명이 배출되었다.
이날 아카데미 2기 수료식은 박상진 대표의 브랜드 특강으로 시작되었다. 고객이 인식하는 브랜드의 중요성과 오렌즈의 브랜드 가치, 고객 최접점에서 아카데미 2기의 역할을 다시 한번 리마인드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오렌즈아카데미 김학준 원장은 아카데미 2기 교육 프로그램을 리뷰하는 시간을 가졌다. 10주 간 진행된 아카데미 2기의 콘택트렌즈 기초 소양 교육, 실무 교육의 세부 내용과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아카데미 2기가 우수한 인재로 성장한 것으로 엿볼 수 있었다.
다음으로 10주간의 아카데미 2기 교육과정에서의 성적 최우수자와 우수자 그리고 타의 모범이 된 교육생에게 공로상을 수여하였고, 아카데미 수료 27인에 대한 수료장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에 앞서 오렌즈 아카데미 2기는 지난달 19일 양평 한화리조트에서 1박2일간 수료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은 10주 간의 다채로운 오렌즈 아카데미 교육과정을 마치고 첫 현장에 나서는 아카데미 2기 교육생들의 마인드 강화 및 교육과정 이수를 축하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수료 워크숍은 오렌즈 마인드 및 결속력을 돈독하게 하기 위한 산악 트레킹 프로그램으로 시작되었다. 산악 트레킹 코스는 중상급 난이도로 5시간 가량 진행되었으며, 2개의 조로 편성되어 코스 중간 중간, 협동 게임을 진행하여 아카데미 2기 간의 협동심, 멤버십을 더욱 이끌어낼 수 있었다. 트레킹이 끝난 후에는, 모두가 화합하는 자리를 가져 오렌즈 아카데미 및 수료생들의 발전을 진지하게 고민하는 자리를 함께 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오렌즈 아카데미 2기생은 “이번 수료 워크숍을 통해 동기들과 아카데미 마지막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고, 현업에서 힘들거나 어려운 일이 발생했을 때 오늘의 경험을 토대로 오렌즈 가치전달자로서 무엇이든 잘 수행할 수 있는 자신이 생겼다. 아카데미 2기 교육과정의 마무리를 잘 짓게 해주신 박상진 대표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오렌즈 아카데미 2기는 4월 1일부터 정식 근무를 시작한다. 고객공감, 지식함양, 주인의식의 역량을 갖춘 오렌즈 콘택트렌즈 전문가 O.C.O(Olens Contactlens Optometrist)로 성장하기 위한 체계적인 플랜이 마련되어 있다. 고객에게 아름답고 건강한 콘택트렌즈의 착용을 도와주는 콘택트렌즈 전문가로서의 아카데미 2기의 활약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