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상품 브랜드 인지도가 안경체인 브랜드 인지도 넘어서

지난해 각 안경 프랜차이즈들은 경쟁력 있는 PB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가맹안경원의 가격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으로 새로운 고객들을 가맹안경원에 유입시키기 위해 열을 올렸다. 단순 안경테에서 안경렌즈, 콘택트렌즈로 확산되고 있는 PB 제품은 안경 프랜차이즈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요소로 자리 잡았으며, 안경산업의 유행과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바로미터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2019년 한 해 동안 가맹 안경원들과 고객들에게 듬뿍 사랑받은 ‘2019 HIT PB 상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 다비치안경체인

‘비비엠’
유로피언 감성의 깔끔한 디자인에 최고급 티탄 코패드를 사용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다. 가볍고 착용감이 돋보이며 20~60대까지 착용 가능하며, 판매제품 하나당 제품을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하는 ‘Hope to someone’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뜨레뷰’
‘뜨레뷰(TREVUES)’는 ‘3’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뜨레(TRE)’와 ‘보다’의 프랑스어 ‘뷰(VUES)’가 합쳐져 네이밍 됐다. 3일/3주 사용이 가능해 원데이 렌즈보다 경제적인 3일/3주용 렌즈다. 실로콘 하이드로겔 재질로 착용감을 개선했고, 자외선을 차단해 눈을 보호해 준다.

■ 안경매니져

‘벨로티카’
합리적인 가격대에 높은 품질을 핵심 컨셉트로 소위 요즘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대표 PB 브랜드다. 폭넓은 소비층이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보편적 디자인과 한국인 얼굴형 맞춤 제작 프로세스를 도입해 탁월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100% 국산 제품으로 내구성 및 탄성력이 뛰어나며, 특히 다품종 소량의 제품을 빠르게 공급하는 시스템과 가맹안경원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가격정책은 최고의 매력 포인트로 꼽히고 있다.

‘키즈닥터골드’
화학성분이 없는 친환경 소재로 안전성을 담보했으며, 흘러내림을 예방을 위한 고급 실리콘 이중코패드 사용, 벗겨짐을 줄이기 위한 귀걸이형 조절팁 안경다리 활용, 외부 충격시 위험요소 제거 기술 접목 등 아이들을 위한 최신 기술들을 접목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또한 제품라인이 매우 넓어 다양한 연령대 어린이의 기호를 만족시키는 데도 적합하다.

‘아이알 프로’
1.56, 1.60, 1.67 세가지 굴절율로 출시됐으며, 특히 3가지 유해광선에 대해 아이알 프로가 얼마나 훌륭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지 고객들에게 쉽게 보여줄 수 있는 테스터기를 위탁 제공해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자체 특수내열코팅으로 내열성 3배나 뛰어나고, 높은 투과율로 동종의 다른 렌즈에 비해 선명함이 탁월하며, 안경사의 부담 없는 추천과 소비자들의 접근성 극대화를 위한 공급가격 책정으로 가맹점 매출 효자 상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메이러브’
세련된 감성과 최고의 가성비를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가맹점에 10~20대 초반 고객을 유입시키는 히트상품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다양한 콘셉트 및 컬러의 제품들이 출시돼 유행과 개성에 민감한 고객층의 폭넓은 니즈에 완벽하게 대응 할 수 있으며, 미적 효과와 편안한 착용감까지 고려한 렌즈그래픽으로 디자인 돼 높은 재구매율을 자랑하고 있다.


■ 이노티안경체인

‘INO-PERFECT’ ‘INO-OFFICE’ ‘INO-FORM’ 등
이노티는 국산, 수입업체의 PB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뢰를 바탕으로 한 PB를 생산 진행하고 있다. 기존의 수익율에 비해 20% 이상의 수익성 향상을 얻고 있다. 국산렌즈 PB라인으로는 청광시리즈 ‘INO-PERFECT’와 기능렌즈 ‘INO-OFFICE’, ‘INO-FORM’, 누진렌즈 시리즈 ‘INO-BASIC’을 통한 공급 여벌렌즈와 기능성, 누진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수입렌즈 PB 라인에는 RX라인으로 기능성렌즈 ‘INO-STYLE’ 3가지 품목과 개인맞춤 프리폼 누진라인업 ‘INO-STYLE’, ‘PLUS’, ‘PRO’, ‘FREE’가 있으며, 특히 착용감면에서 우수한 제품으로  ‘INO-ACTIVE’, ‘INO-BALANCE’, ‘INO-VIEW’를 가지고 있다. 또한 변색렌즈 라인업 PB렌즈 까지 가지고 있어, 선택의 폭 또한 넓다. 안경렌즈의 경쟁을 최대한 줄이고 마진율 수익성을 올려, 국내외 믿을수 있는 업체와의 PB라인 구축을 통해 신뢰를 바탕으로 안경렌즈 PB라인업을 구축, 공급하고 있다.

‘솔체(원형메탈)’ ‘아이메이커(울템)’ ‘글라스우스’
저가형 모델, ‘솔체(원형메탈)’과, ‘아이메이커(울템)’라인으로 저가시장을 공략한 모델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금장형 티탄모델 ‘글라스우스’는 기존의 티탄 모델 단가보다 30% 저렴한 금액으로 공급해 가맹점의 높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경테의 모든 PB안경테 제품은 국내 공장을 통해 제작 판매되고 있다.


■ 토마토디앤씨

‘어거스트(AUGUST)’
모티브는 뜨겁지만 푸르게 빛나는 8월의 하늘을 닮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콘셉트를 지향하는 트렌디한 스타일의 제품이다. 어거스트 컬렉션은 북유럽풍의 모던한 디자인과 개성있는 컬러감이 돋보이는 브랜드이다. 금속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는 최고급 티타늄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높고 가벼우며, 뛰어난 탄성을 가지고 있다.
‘뷰프로 시리즈 라인업(VIEWPRO, VIEWLUK, VIEWLINE 등)’
여벌렌즈와 누진렌즈 모두 경쟁력 있는 가격과 품질 높은 제품으로 완벽한 라인업을 형성하고 있다. 뷰프로 시리즈는 이미 국내외적으로 제품으로 인정받은 브랜드 높은 협력사와의 제휴를 통해 무분별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격경쟁에서 벗어나 나만의 제품을 통해서 타 안경원과의 차별성을 가짐으로써 내방하는 고객으로부터 신뢰도를 높여 안경원 운영에 절대적인 역할을 한다.


■ 스타비젼 오렌즈

‘비비링(Viviring)’
블랙핑크 지수렌즈로 유명한 2019 오렌즈의 신상품이다. 여리여리한 밀크티빛 컬러와 로맨틱한 분위기 덕분에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데일리렌즈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퍼스콘 재질의 원데이 렌즈도 추가로 선보였다.

‘스페니쉬 시리즈’
‘홍채 렌즈’의 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오렌즈의 대표 렌즈다. 11.9mm의 리얼한 홍채 그래픽이 눈동자와 어우러져 자연스럽게 톤업해준다. 써클라인을 추가한 ‘스페니쉬 써클’과 퍼스콘 재질의 ‘스페니쉬 원데이, 스페니쉬 원데이 써클’을 추가로 선보이며 꾸준히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 룩옵티컬

‘플렉스라이트’
유연한 탄성과 충격흡수 기능으로 다양한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한 안경이다. 굉장히 가벼워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합리적인 가격과 기대보다 높은 퀄리티가 반전으로 룩옵티컬 대표 안경 제품이다.

‘에어플레인 티탄(티타늄 안경테)’
오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룩옵티컬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최고급 티타늄 소재의 안경이다. 항공기 날개 소재인 티타늄으로 만든 만큼 가볍고 탄성이 좋아 착용감이 매우 뛰어나며 금속 알러지가 있는 분도 착용할 수 있는 고풍스러운 디자인의 우수한 제품이다.

‘블루제로씬2(블루라이트 차단 렌즈)’
휴대폰과 컴퓨터 등 각종 화면에서 나오는 유해청색광(블루라이트)을 차단해주는 렌즈로 원하는 안경테에 추가할 수 있다. 기존 블루라이트 전자파 차단 렌즈(청광렌즈)에서 ‘UV차단 기능’ 까지 추가돼 눈 보호 기능이 더욱 강화된 제품이다. 또한 비구면 설계로 제작되어 사물의 왜곡이 줄어들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더마 콘택트렌즈’
룩옵티컬 아이랩 연구소에서 38,500건의 시력 데이터 분석과 실험을 통해 개발된 룩옵티컬 더마 콘택트렌즈는 개인별 안구 사이즈를 고려해 최적화된 맞춤 사이즈 렌즈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의 눈 건강을 생각하여 모든 컬러렌즈 제조 시 특허 받은 색소 캡슐 코팅 공법을 사용하여 눈에 직접 색소가 닿지 않아 렌즈 착용이 더욱 편안하다. 색소에 의한 요철 부위를 없애 원활한 눈물 순환과 각막보호 효과가 있다. 또한 친수성 소재를 사용해 각막에 자극을 줄인 보다 안전한 렌즈다.

‘플랫엣지’
휠라는 최근 BTS모델 계약으로 핫한 브랜드로 젊은 층이 선호하는 캐쥬얼한 디자인이 많으며 다양한 디자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휠라 아이웨어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플랫엣지’ 는 사각프레임의 심플한 스타일로 커브가 적은 플랫렌즈를 적용했다. 프레임과 렌즈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여 마치 프레임이 없는 듯해 유니크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골드컬러의 메탈다리가 블랙의 프레임과 대조되어 엣지있는 무드를 선사하며 남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