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 마진 확보 및 차별화에 제격… “미래 성장동력 제공에 집중할 것”

국내 대표 안경렌즈 기업 ㈜탑글라스가 지난 11월 본격 출시한 기능성렌즈 ‘아이알프로’가 안경사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빠르게 시장에서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
현대인 눈 건강의 최대 적으로 꼽히는 블루라이트, 오존층 파괴 등 환경적인 변화로 매년 그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는 자외선 그리고 최근 각종 미디어에 소개되면서 소비자들에게 눈 주변 피부 및 각종 안질환의 주범으로 인식되고 있는 근적외선까지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아이알프로가 불과 출시 한 달여 만에 전국 500여개의 안경원에서 판매될 만큼 유례없는 성과를 내고 있다.
업계에서는 국내 안경렌즈 시장이 ‘기능성’ 제품 중심으로 빠르고 재편되고 있는 시기적 상황에 더해, 아이알프로의 다양한 장점들이 제품고급화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 안경원의 전문적 이미지 구축 및 차별화 그리고 높은 마진율 확보 등 안경사들의 염원과 맞닿으면서 시너지가 창출된 결과로 보고 있다.
여기에 최근 출시된 근적외선 차단렌즈들의 코팅에 대한 안경사들의 우려가 적지 않은 가운데 지금까지 안정적인 퍼포먼스로 품질력을 인정받고, 소비자들이 제품의 우수성과 필요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3가지 유해광선 차단여부를 3초 안에 보여주는 테스터기 역시 적지 않은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 아이알프로로 전국 최상위권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대전광역시 A 안경원 원장은 “아이알프로의 경우 3가지 유해광선을 모두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때문에 처방 스펙트럼이 매우 넓다. 청소년부터 중장년층은 물론, 건강에 관심이 많은 고객, 실내나 야외활동이 많은 고객 등 거의 모든 안경착용자에게 추천할 수 있는 장점이 크다”며 “특히 고객들 대부분이 현대사회에서 언제, 어디서나 유해광선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테스터기로 제품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면서 그 가치를 설명드린다면 대부분 믿고 따라와 주신다”고 자신의 경험담을 전했다.
이에 탑글라스 관계자도 “잘 아시겠지만 급격한 인구구조의 변화로 국내 안경렌즈 시장은 양적 성장이 더 이상 힘들다. 근래 많은 안경사분들이 상대적으로 부가가치 창출이 용이한 안경렌즈에 집중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일 것이다”며 “이런 시대적 변화 속에서 아이알프로가 그 솔루션으로 안경사분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데 개인적으로 감사함과 함께 자부심을 느낀다. 탑글라스는 앞으로도 안경원의 미래 성장동력 제공를 최상의 목표로 삼고 끊임없는 신기술 연구와 신개념의 제품 개발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다.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