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협업으로 또 한번의 전성기 예고… 에디션 출시로 시너지

아이웨어 전문 기업 룩옵틱스(대표 허명효)가 전개하는 룩옵티컬(LOOK OPTICAL)이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과 함께한 ‘룩옵티컬 BT21 캐릭터 안경 에디션’을 오는 1월31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 브랜드의 협업 공개 직후 국내 대표 아이웨어 브랜드와 글로벌 캐릭터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던 룩옵티컬은 BT21 캐릭터의 매력을 담아낸 신제품을 공개하며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함께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룩옵티컬 BT21 캐릭터 안경 에디션’은 글로벌 MZ 세대의 사랑을 독차지한 BT21 캐릭터의 독특하면서도 개성 있는 스타일을 제품에 적용해 그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특별한 디자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7개 캐릭터는 ‘안경 세트 4종(안경테+파우치+케이스+클리너), 안경체인 5종(알파벳형, 캐릭터형, 별 펜던트형, 안경 걸이형, 스트랩형), 안경클리너 3종(소형세트 2종, 대형 1종)’ 포함 약 81종으로 선보인다.
룩옵티컬 4개 주요 매장(강남점, 홍대점, 명동점, 잠실 롯데월드몰점)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온라인 몰에서만 독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안경은 얼굴이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룩옵티컬 BT21 캐릭터 안경 에디션’은 누구에게나 어울릴 수 있는 메탈, 하금테, 뿔테, 솔텍스 4가지 종류 안경테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다. BT21 캐릭터를 포인트 장식으로 활용해 개인의 취향과 선호도에 맞춘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BT21 캐릭터만의 사랑스러운 디테일이 돋보이는 참 장식 안경체인은 선글라스나 안경에 매치하면 실용적이고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한편, 룩옵티컬은 제품 출시전 사전 이벤트로 지난 24일부터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간단한 참여만으로도 안경 패키지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고객들의 관심이 주목됐다. 뿐만 아니라 제품이 정식 출시되는 1월31일에는 온오프라인 유통 5개 채널 각 매장당 선착순 50인 한정, 안경테 구매 시 안경 체인 1종과 안경 클리너 1종을 추가로 증정하는 파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초성 퀴즈·친구 소환하기 등 재미있고 손쉬운 참여가 가능한 온라인 이벤트부터 매장 방문 인증샷 이벤트까지 풍성한 혜택을 연이어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BT21을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룩옵티컬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대로 다양한 BT21 캐릭터 아이템을 마련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룩옵티컬 마케팅 관계자는 “오직 룩옵티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BT21 캐릭터 안경 에디션은 트렌드에 민감한 밀레니얼 및 Z세대를 겨냥한 이색 상품으로 고객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아이템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콘셉트 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들의 일상에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글로벌 아이웨어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