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운영’과 ‘높은 마진’에 다양한 마케팅으로 다가가

‘착한 브랜드=착한 안경원’을 지향하는 안경·콘택트 전문브랜드 이노티안경체인(대표 채경영)이 2020 경자년에는 실속형 안경체인으로서 비상을 선언했다.
특히 안경업계 경기와 프랜차이즈 안경들의 치열한 경쟁을 돌파하기 위해 이노티안경체인은 가맹점을 대상으로 8대 지원 프로그램을 수립했다. 이 프로그램은 안정적인 안경원 운영과 높은 마진, 그리고 확실한 마케팅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그 첫 번째가 ‘매월 행사 고민 NO’다. 이노티 본사에서 행사 기획과 함께 포스터 지원을 하며, 안경테와 콘택트렌즈, 안경렌즈 등 매월 상품 프로모션 역시 동시에 진행한다. 두 번째는 위탁&지원 프로모션이다. 안경테와 안경렌즈 위탁을 진행하고, 검안 시스템 역시 지원한다. 안경테의 경우, 하우스브랜드, 베타티타늄, 울템, 소아용 안경, 선글라스 등 다수의 상품을 위탁하며, 렌즈의 경우에는 STOCK 위탁한다.
위탁 시스템에 대해 이노티 관계자는 “본사의 경우 안경렌즈의 제품라인 확보로 PB제품의 라인업 구축이 사실상 마무리 됐다. 앞으로는 브랜드화를 목표로 본격적인 대소비자 마케팅에 들어갈 것이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가맹본부의 교육지원책과 시너지를 창출해 가맹점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세 번째는 안경렌즈 프로모션이다. 가맹점에 직배송 코드를 진행해 최고의 할인율을 선사할 방침이다. 특히 PB렌즈를 통한 안정되고 인증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어 콘택트렌즈 프로모션 역시 동시에 진행한다. 다섯 번째로 어린이 집중 케어 시스템이 돋보인다. 아동용 검사법, 아동용 검사 차트를 통한 3단계 아동고객관리 시스템을 지원할 계획이다.
여섯 번째는 요즘 빠질 수 없는 온라인 홍보다. 이노티안경체인 역시 온라인 홍보, 블로그, 파워링크 상위노출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노티 관계자는 “정확한 소비자 타깃과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핵심 키워드와 연관 키워드에 광고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무료 홈페이지 제작, 온라인 지역광고 홍보 지원 등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일곱 번째는 홍보용 광고영상을 제공한다. 다양한 소재별 광고 영상을 준비해 누진다초점렌즈, 청광렌즈, 소아용, 검사법, 브랜드 이미지 등 매년 2회 정도 새로운 영상 소재를 제작해 극장, 케이블, 유튜브 등에 제공할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컨설팅 시스템이다. 매월 가맹점 컨설팅을 진행해 경영상담, 가맹점 운영 상태 파악을 통한 진단보고서를 발행해 지속적인 관리와 정기 교육을 진행한다고 이노티안경체인측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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