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업계 통합화된 정보이용 창구 마련…기업 정보이용 편의성 높여

(재)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지난달 26일, 기업지원과 제도안내 등 안경산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톡채널을 개설하고 운영하고 있다.
진흥원은 기존에 운영중이던 카카오톡채널(DIOPS, 아이엔샵)을 통합하여 정보제공의 창구를 일원화하고 실효성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사업공고, 관련전시회 정보, 사업공고, 정부지원 제도 등의 정보를 개별 채널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야하여 정보확인에 다소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창구를 통합함으로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진흥원에서는 SMS, 이메일, 홈페이지(http://koia.or.kr/) 등을 통해 사업정보 등을 안내하고 있지만,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시간과 장소,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진흥원 도기태 원장 직무대행은 “지금까지 안경산업의 정보제공을 위한 통합창구가 없어 정보사각지대에 놓인 영세기업들이 많았다. 분산된 정보제공의 창구를 단일화하여 기업의 이용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최신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채널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을 검색하여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진흥원은 지속적으로 신뢰성있는 정보를 안내함으로서 안경업계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