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스타급 왕홍 ‘이지난난’이 카린 아이웨어 착용해 더욱 화제

최근 중국 내 왕홍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며 왕홍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왕홍’이란 인터넷 방송과 SNS 등을 통해 자신의 개성과 매력을 드러내며 높은 인기를 얻은 인터넷 스타를 지칭한다. 유명 왕홍의 경우 SNS 팔로워가 수백만 명 수준으로 이들의 패션, 소품 등이 모두 화제가 되어 해당 제품의 판매 증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최근 중국 대표적인 인기 왕홍들 사이에서 국내 글로벌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인 카린(CARIN)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특히 중국 대표적인 뷰티 왕홍인 이지난난이 카린 아이웨어를 착용하고 자신의 웨이보 등 소셜 네트워크에 게재하면서 화제를 몰고 오고 있다. 카린 아이웨어를 착용한 이지난난은 명품 브랜드 기업 관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왕홍중 한명이기도 하다. 현재 이지난난은 패션 미디어 및 예능 프로그램 경험이 풍부하며, 지난 2019년 웨이보 뷰티 왕홍 신인상, 웨이보 왕홍 학원 인기상, 2019년 웨이보 탑 10 영상 인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웨이보는 중국 최대의 마이크로 블로그 사이트로 중국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보면 된다)
특히 이지난난은 뷰티 영상 위주의 콘텐츠로 네티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돌 및 캐릭터 메이크업 따라하기가 제일 인기가 많은 콘텐츠다. 연예인 메이크업 포인트를 잡고 일상에서 실용성 높은 화장법을 시청자들에게 알려주면서 많은 사랑을 얻었다.
현재 이지난난의 웨이보 평균 구독이 100만 이상이며, 샤오홍슈 좋아요와 저장수가 480만 이상이다. 여기에 비리비리 영상 조회수는 2000만뷰 이상으로 집계되기도 했다. 이지난난과 함께한 대표적인 브랜드들은 이니스프리, 헤라, 랑콤, 화웨이, CLIO 등이 있다.
이지난난 뿐만 아니라 인기 있는 다양한 왕홍들이 카린 아이웨어를 착용하고 자기만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다. 특히 왕홍들은 패션과 예능 부문에서 강한 영향력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왕홍들이 찾는 아이웨어인 카린의 인기가 중국 시장에서도 자연스럽게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톱스타 반열의 왕홍 ‘이지난난’의 비즈니스 콜라보 화보 활동

 

 

 

 

 

 

 

 

 

 

 

 

■ 카린을 착용하고 활동하는 중국의 유명 왕홍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