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 첫 번째 ‘근적외선’편 공개… “안경시장 활성화에 기여”

지난 15일 국내 대표 안경프랜차이즈 ㈜안경매니져(대표 김재목)가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교육 동영상을 공개 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안경매니져 교육기획팀이 제작중인 안경사 온라인 교육 시리즈의 첫 번째 콘텐츠로 주제는 최근 안경원 매출창출의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는 ‘근적외선 차단 렌즈’다.
최대한 쉽게 이해 및 일선 영업현장에서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일상의 소재를 예로들며 근적외선에 대한 이해, 좋은 근적외선 차단렌즈 선택 기준 그리고 고객 판매 포인트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러닝타임도 안경사들이 출퇴근 및 휴식 시간에 부담없이 볼 수 있도록 10분 내외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시리즈 영상 공개에 대해 ㈜안경매니져 교육기획팀 관계자는 “당초 가맹점들을 위해 만들어졌으나 시청한 가맹점 원장님들께서 국내 안경사들의 실력 향상 및 근적외선에 대한 소비자 인식 확대를 위해 먼저 공개를 제안해 주셔서 진행하게 됐다”며 “뜨거운 반응으로 가맹점 내방고객을 위한 별도 편집본을 요청해 주셔서 준비 중이다. 안경테, 콘택트렌즈 편도 현재 기획 중으로 앞으로 제작 될 교육시리즈 중 안경산업의 편익 증대 및 안경사 실력 향상에 유용하다 판단될 경우 공개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더불어 ㈜안경매니져 교육기획팀은 향후 자사 유튜브 채널에 안경제품의 필요성 및 기능을 알리는 대고객용 콘텐츠도 제작해 업로드 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인의 시생활에 꼭 맞는 기능성 제품를 소개 및 추천해 고객들의 소비욕구를 자극하고, 안경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불필요한 가격 논란 등을 미연에 방지한다는 것이다.
㈜안경매니져 마케팅팀 관계자는 “안경제품은 다양한 최신 기술이 접목되는 여러 제작공정을 거쳐 탄생함에도 여전히 단순한 플래스틱 가공품으로 오해하는 시선이 있다”며 “매년 언론에서 안경관련 폭리 논란이 불거지는 것도 같은 이유로, 앞으로 제작될 영상에 대중들에게 최신 안경제품 소개는 물론 이해를 돕는 내용까지 확장해 안경산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안경매니져가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유튜브에서 ‘안경매니져’, ‘근적외선 렌즈’로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으며, ㈜안경매니져 공식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cj_vEkBmApwuaLPpV4N_fA)을 구독신청할 경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된 교육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