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콘택트 착용 위해 자신에게 맞는 관리용액 사용해야

일반적으로 콘택트렌즈와 안경렌즈의 경우 안경사의 추천과 처방이 필수적이지만, 렌즈관리용액의 경우 소비자가 단순한 생활용품과 같이 인식하는 경우가 흔하다. 하지만, 렌즈관리용액 또한 콘택트렌즈와 같이 다양한 성분과 기술이 들어가는 의약외품으로 건강한 렌즈착용을 위해서 자신에게 맞는 렌즈관리용액을 사용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안경사의 콘택트렌즈 처방 시에 렌즈관리용액에 대한 추천 및 안내가 동시에 이루어 지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바슈롬코리아(대표 김형준)는 안경사들이 보다 쉽게 소비자에게 렌즈 사용관리법을 안내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해 주목된다. 해당 영상은 QR코드로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바슈롬 렌즈관리법’을 검색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바슈롬코리아 교육담당자는 “건강한 렌즈 착용을 위해 콘택트렌즈 관리용액도 안경사의 역할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다양한 렌즈관리용액들의 특징들을 참고하여 렌즈 착용자 니즈에 맞게 추천과 함께 올바른 렌즈관리법을 안내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바슈롬의 렌즈관리용액은 최근에 출시된 ‘리뉴 어드밴스’를 포함하여 소프트콘택트렌즈 관리용액 4가지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베이직 라인으로 오랜 시간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아오고 있는 ‘리뉴 센서티브’와 ‘리뉴 후레쉬’가 있으며, 어드밴스 라인에는 강화된 세정력과 촉촉함으로 업그레이드된 ‘리뉴 어드밴스’ 제품이 있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라인인 ‘바이오트루’ 다목적용액은 천연 윤활성분인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20시간까지 습윤이 지속되며, 건강한 눈물과 같은 pH 7.5로 렌즈 첫 착용감부터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