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억개 이상 설계중 착용자 니즈·시각 민감도·시습관 고려… 착용자에 최적 시야 매칭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이 중시되면서 이를 반영하여 개별적으로 설계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개인화’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글로벌 안경렌즈 브랜드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 https://www.essilor.co.kr/)는 최근 개인의 시각 민감도 측정값을 설계에 반영한 ‘개인맞춤 최적화’ 최고급 프리미엄 누진렌즈 니콘 씨맥스 얼티밋 (Seemax Ultimate)을 출시했다. 
니콘 씨맥스 얼티밋은 개인별 설계 매칭 시스템을 통해 4억개 이상의 설계 중 착용자의 최적 도수를 매칭해 제작된다. 뿐만 아니라 개인에게 최적화된 시야 제공을 위해 업계 최초로 ‘시각 민감도’ 앱을 선보였다. 해당 앱은 착용자의 시각 민감도, 시습관을 측정하고 이를 렌즈 설계에 적용한다.
이때 원거리·근거리 시각 민감도 측정값, 과거 안경렌즈 착용 이력, 안구 움직임 등이 세밀하게 렌즈 설계에 반영된다.
니콘만의 고유한 광학 테크놀로지로 설계, 가공된 니콘 씨맥스 얼티밋은 8개축 수차필터 기술이 적용되었다. 사난시, 고도수 등 복합적인 전문 처방이 필요한 안경렌즈 처방에 최적화 되어 모든 방향에서 예리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또한 프레임 최적화 기술로 시야에 불필요한 요소들을 배제해 더욱 쾌적하고 맑은 시야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니콘 최초로 양안시 튜닝 기술을 도입해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고 양안 도수 차이로 인한 불균형도 최소화했다.
최근 언택트 시대에 늘어난 디지털 기기 사용 증가로 블루라이트 차단 기술이 적용된 PURE BLUE UV 렌즈, 스타일 컬러를 포함한 변색 렌즈 트랜지션스, 편광 및 미러 착색 등의 다양한 옵션사항을 소비자의 취향과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에실로코리아 마케팅팀 관계자는 “현대인의 다양한 일상 속의 다양한 니즈를 맞추기 위해 개인 시각 민감도 반영 등 나에게 최적화되어 맞춰진 프리미엄 렌즈가 필수”라며 “니콘 안경렌즈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최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접목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프리미엄 누진렌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니콘 안경렌즈 홈페이지(http://www.nikonlenswea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