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브 모이스트’, 합리적인 가격에 촉촉한 착용감까지 모두 갖춰

요즘 소비 트렌드는 가성비를 넘어선 ‘가심비’가 뜨고 있다.
단순히 가격이 저렴한 것을 구매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에 더해 제품 자체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이러한 트렌드는 콘택트렌즈 시장에도 그대로 반영되고 있다. ‘눈’에 직접 착용하는 의료기기인 만큼 합리적인 가격, 검증된 제품력으로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을 주는 제품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아큐브 모이스트 패밀리’는 안경원의 스테디 아이템으로 오랜기간 사랑받아 오고 있는 제품이다. ‘아큐브 모이스트’의 꾸준한 인기의 요인은 첫째로 고객이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는 검증된 콘택트렌즈라는 점이다. 실제 ‘아큐브 모이스트’는 1년간 570명의 모이스트 착용자 추적 관찰한 결과 570명의 착용자 모두 심각한 부작용이나 침윤성의 문제를 경험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된 바 있다. 이러한 연구 결과 뿐만아니라 출시 후 지금까지 소비자와 안경원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것만 보더라도 ‘아큐브 모이스트’ 제품 자체에 대한 신뢰는 매우 두텁다.
두 번째 인기 요인은 ‘아큐브 모이스트’의 제품력에서 오는 촉촉한 착용감이다. ‘아큐브 모이스트’는 아큐브의 라크리온 기술이 적용되어 PVP 습윤인자를 다량 함유하여 촉촉함을 유지하며, 높은 함수율(59%)과 낮은 모듈러스(0.27MPa)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낮은 표면마찰 계수는 편안한 착용감과 큰 상관관계가 있는데, ‘아큐브 모이스트’는 지속적인 눈 깜빡임에도 낮은 표면마찰계수가 유지된다.
더불어 인피니티 엣지 디자인으로 매우 얇고 자연스럽게 결막에 닿는 엣지로 눈깜빡임 시 눈꺼풀과의 접촉을 최소화했으며, 건강한 렌즈 착용을 위한 각막 산소 요구량을 100% 충족하고, 자외선 차단 2등급(UV A 50% 이상, UV B 95% 이상 차단)으로 눈건강도 챙겼다.
‘아큐브 모이스트’는 하이드로젤 소재 렌즈다. 최근 실리콘 하이드로젤 렌즈가 각광받고 있지만, 모든 고객에게 실리콘 렌즈가 맞는 것은 아니다. 가장 좋은 렌즈는 소비자 눈에 맞는 렌즈다. 때문에 여러 스펙에서 뒤지지 않는 하이드로겔 렌즈 ‘아큐브 모이스트’는 콘택트렌즈를 처음 착용하는 고객, 합리적 가격에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원하는 고객에게 추천하기에 적합하다.
실제로도 실리콘 하이드로젤 렌즈와 하이드로젤 렌즈의 착용감 차이를 명확하게 입증한 연구 결과는 아직 없다. 부작용 측면에서 하이드로젤 렌즈의 산소투과율이 실리콘 하이드로젤 렌즈 대비 낮아 각막 부종 발생 확률이 높다는 주장이 있었지만, 최근 진행된 여러 연구에 따르면, 하이드로젤 렌즈 매일 착용이 각막 중심부 및 주변부의 부종 발생 정도에 미치는 영향은 임상적으로 미미했다. 또한 실리콘 하이드로젤 렌즈 착용자가 하이드로젤 렌즈로 변경했을 때, 각막 윤부 충혈도 매우 낮은 수준의 결과를 보이기도 했다. 결론적으로 하이드로젤 렌즈와 실리콘 하이드로젤 렌즈는 우열을 단정 짓기 어렵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아큐브 모이스트’는 가심비의 핵심 요소인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더해 30P로 변신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다 가볍게 권할 수 있게 되었다.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30P 제품은 동브랜드 실리콘 소재 프리미엄 콘택트렌즈 대비 소비자 권장가가 40% 가량 저렴하다.
한편, 아큐브의 하이드로겔 소재 렌즈는 ‘아큐브 모이스트 패밀리’와 ‘아큐브 디파인’ 제품 등이 있다. 모이스트 구면, 모이스트 난시, 모이스트 멀티포컬과 모든 아큐브 디파인 제품들이 하이드로겔 소재의 렌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