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원 수익 창출 기회·침체된 업계 전환점 기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 되었던 콘택트렌즈 시장이 신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며, 오랜만에 활기를 띄고 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콘택트렌즈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 역시 본격화되며, 안경원에도 매출 향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 아큐브는 ‘아큐브 디파인’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프레쉬’ 기존 컬러 라인에 새로운 ‘프레쉬 블루’와 ‘프레쉬 그레이즐’ 2종을 추가하며 소비자들에게 보다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아큐브는 스테디 제품인 ‘아큐브 모이스트’의 홍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의 TV광고를 대대적으로 진행하며,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콘택트렌즈 시장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가다. 아큐브는 안경원의 V자 회복을 위한 상생전략으로 올해 안경원 고객 유입을 위한 유례없는 광고비 투자를 계획하고 있어 더욱 기대감이 크다.
㈜인터로조는 ‘클라렌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 3종을 출시하며, 2021년 첫 신제품 출시를 알렸다. 신제품 ‘클라렌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는 지난해 12월에 출시한 프리미엄 소재의 높은 산소전달률을 자랑하는 한달용 컬러렌즈 ‘클라렌 오투오투 컬러M’에 이은 데일리용 렌즈다. 인터로조는 모델 있지(ITZY)와 함께한 TV광고를 릴리즈하며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뷰티렌즈 강자답게 ‘Clalen O2O2 Color 렌즈’와 매칭시킬 수 있는 Eye Specialized 화장품 O2O2 Cosmetics도 같이 출시해 화장품 구매고객의 안경원 유입을 통해 안경원 방문고객 증대를 이끌어 눈길을 끈다.
이미 인터로조는 ‘클라렌 오투오투 컬러M’ 론칭과 함께 전개했던 브랜드 ‘쇼 유어 트루 뷰티(Show Your True Beauty)’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브랜드 모델 있지(ITZY)와 함께한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클라렌 브랜드 앰버서더 배우 강민아와 함께한 뷰티 화보, 안무가 리아킴과는 ‘오투오투 댄스’를 창작해 틱톡에서 댄스 챌린지를 실시했다. 또 웹툰 <여신강림>과 협업으로 웹툰 PPL을 진행해 1824세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한국알콘은 신제품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 ‘프리시전 원’의 모델로 배우 김유정을 발탁해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서고 있다. 신제품 론칭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포스터에서 모델 김유정은 ‘프리시전 원’ 렌즈를 착용하고 일과 공부, 취미 생활 등 바쁜 하루를 살아가는 20대들에게 오랜 시간 선명하고 촉촉한 착용감을 선사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알콘은 신제품 ‘프리시전 원’ 모델 발탁과 함께 앞으로 다양한 홍보활동과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최근 모델 강소라와 함께한 프리미엄 렌즈 ‘데일리스토탈원’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공개하며 주력 제품군의 홍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바슈롬코리아는 프리미엄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울트라 원데이’를 4월 출시했다. 바슈롬의 프리미엄 콘택트렌즈 ‘울트라 원데이’는 ‘어드밴스드 모이스처씰 기술’과 ‘컴포트필 기술’이 결합된 차세대 렌즈로 프리미엄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 시장에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바슈롬은 뷰티렌즈 레이셀 원데이 신제품 ‘밤비 브라운’과 ‘베이비 브라운’ 2종을 출시하며, 레이셀 원데이 10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밤비 브라운’은 4월, ‘베이비 브라운’은 5월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쿠퍼비전코리아는 올해 프리미엄 콘택트렌즈 ‘마이데이’를 리런칭하며, 프리미엄 제품군에서 확실한 입지 다지기에 나선다. 쿠퍼비전은 ‘마이데이’ 포지셔닝 전략을 다시 잡고 프로모션 기획을 해 3월부터 집중적으로 안경원을 대상으로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미 영업팀의 지원으로 상반기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마이데이 토릭’도 런칭 예정이어서 기대감이 한층 더 커지고 있다. 여기에 더해 최근 근시진행 완화 렌즈인 ‘마이사이트’와 관련해 심포지엄을 개최하며, 차세대 쿠퍼비전의 렌즈에 대한 기대감도 키우고 있다. 심포지엄에서 ‘마이사이트’ 근시 교정과 관련해 약 6년간 진행된 임상 연구 결과가 공유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봄 시즌은 안경원의 신규 수요가 많이 창출되는 시기인 만큼 보다 적극적인 신제품 홍보와 마케팅으로 매출 증대 및 브랜드 위상 제고에 최적기라 할 수 있다. 콘택트렌즈 기업들의 잇따른 신제품 출시와 주력 상품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 진행으로 상반기 콘택트렌즈 시장은 오랜만에 활기를 띄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콘택트렌즈 기업들의 신제품 출시가 단순히 신제품 출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매출 감소로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안경원에 수익 창출의 기회가, 침체된 콘택트렌즈 업계에는 매출의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