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과 도전으로 폭넓은 가능성 제시… 오픈 파격이벤트 진행중

7월1일 뛰어난 품질력과 가격경쟁력을 겸비한 제조 및 유통사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발굴에 목마른 안경원을 잇기 위해 탄생한 ‘안경도매몰(www.akdome.com)’이 공식 오픈했다.
안경도매몰은 안경원의 업권보호를 위해 폐쇄몰 형태로 운영되는 B2B 도매몰로 안경렌즈, 글로벌 콘택트렌즈, 선글라스 및 안경테부터 디자인 마케팅용품이나 판촉물까지 다양한 품목의 제품을 보다 저렴하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일반도매몰 기능에 더 해, 근래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돼 입점사와 안경원 회원이 서로 윈-윈(win-win)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신개념의 유통플랫폼이다.
먼저 ‘안경원의 바람을 담다’는 출범 취지에 맞게 안경원의 경우 손쉽고 빠르게 공장도가격으로 원하는 만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월등한 가격경쟁력을 기본으로 다양한 상품들 중 필요한 상품을 품목별·브랜드별·가격대별로 검색할 수 있으며, 최신 쇼핑몰 트렌드를 반영한 짧고 편리한 구매동선으로 간편하게 주문을 완료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약 2달간 테스트 운영기간 동안 실제 안경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상품 옵션 및 도수테이블을 재구성했으며, 4시 이전 당일 발송을 위해 주문 즉시 입점사 알람 기능 등 편의시스템을 개발 적용했다.
입점사도 전국의 모든 안경원에 자사 제품을 한 번에 거래 할 수 있다는 장점에 더해, 보다 편리한 상품 등록을 위한 상품복사 기능 그리고 지역별로 상품 노출 및 가격 설정 등 판매전략을 펼칠 수 있도록 지역구분 기능 고안 등 부가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각종 기획전과 이벤트전 전용관을 비롯 안경도매몰 각각의 회원들의 구매력을 하나로 묶어 보다 입점사의 특정 상품을 추가 할인가격으로 사입할 수 있는 공동구매, 급히 재고 소진하는데 적당한 경매 등 기존 안경도매몰에는 없는 새로운 비즈니스 채널이 신설돼 어떤 성과를 낼지 주목받고 있다.
안경도매몰 관계자는 “안경도매몰을 대한민국 대표 안경쇼핑몰이라 부르기엔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 그럼에도 상품의 다양성, 가격의 저렴성, 배송의 신속성 등 여러 기준에서 기존 B2B몰들과 직접 비교해주시고 평가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공식 오픈은 했지만 안경도매몰은 대한민국 안경산업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한다는 목표 아래 우리의 장점은 더욱 키우고, 본받아야 할 점들은 배워 접목해 나가며 계속해 진화해 나갈 예정이다. 안경업계에 신선한 활력을 제공하고, 방문할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변화해 나가는 모습을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경도매몰은 9월30일까지 첫 구매시 30,000원 증정, 예치금 충전 시 추가 포인트 증정 등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카카오 채널 ‘안경도매몰’이나 전화(070-4946-6906, 010-7177-698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