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디자인… 안경원 컨설팅 편의 증대 기대

한국호야렌즈가 지난달 27일 ‘호야 디지털 컨설팅북’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고 밝혔다.
호야는 올해 상반기 ‘호야 비전케어 컨설팅’이라는 새로운 콘센트의 가격표를 선보이며 안경원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단순히 고객에게 가격을 제시하고 사양을 확인하는 역할을 넘어 개별 안경사의 성향에 맞춰 상담을 진행하고, 고객의 구매 목적에 최적화된 렌즈를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호야 디지털 컨설팅북도 이러한 비전케어 컨설팅의 취지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디지털 기기만의 특성을 살려 보다 유연한 컨설팅을 가능하게 한다. 호야의 이번 서비스는 태블릿 기기에 가장 최적화된 화면 비율을 보이지만, PC, 스마트폰 등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기라면 모두 사용 가능하다. 서비스는 호야와 거래하는 안경원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데, 현재는 웹사이트를 통해 접속 가능하지만 곧 안드로이드, iOS 앱 마켓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할 예정이다.
특징적인 부분은 크게 검색 필터, 비교하기, 자료실, 즐겨찾기 기능으로 구분된다.
페이지를 왕복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제품군, 굴절률, 주요기술 등 각 항목별 버튼을 클릭하면 그에 맞는 제품을 빠르게 노출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누진다초점렌즈’, ‘개인맞춤렌즈’, ‘좌우도수차이보정기술(BHT)’ 버튼을 중복 클릭하면,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마이스타일’ 제품만 노출된다.
이와 달리 ‘즐겨찾기’ 기능은 사용자(안경사)가 선호하는 특정 제품만을 고객에게 제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제한된 시간 내 간결하고, 정확한 상담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제품간 비교가 필요한 경우, ‘비교하기’ 버튼을 클릭해 시야범위, 기술, 제품특징 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이때 시야범위 이미지를 클릭할 경우, 보다 큰 화면에서 ‘그리기’ 모드가 적용된다.
자유롭게 그리고, 지울 수 있어 디테일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 활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앱 내 ‘기타’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코팅 사양, 누진다초점렌즈의 이해, 실내전용렌즈, 드라이빙렌즈 등에 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재는 호야 비전케어 컨설팅에서 제공된 자료 중 일부가 담겨 있는데, 상시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갈 계획이다.
한국호야렌즈 관계자는 “안경원 컨설팅에서 디지털 기기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기존에는 단순히 PDF문서를 확대해 기기에서 볼 수 있는 정도였던 반면 디지털 컨설팅은 기기 최적화된 기능과 콘텐츠로 이전과는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한다”며 “현재는 베타 오픈 단계로 서비스를 계속 업데이트해 가고 있는 만큼, 많은 안경원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