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전문 비전케어 솔루션 제공 안경원 전문성강화

안경렌즈 전문기업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 www.essilor.co.kr)가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 1호점’을 그랜드오픈했다.
세계최초로 누진렌즈를 개발한 브랜드(바리락스)를 보유하고 있는 에실로코리아는 전문적인 비전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시스템과 환경을 갖추고 고객에게 특별한 프리미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번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 1호점’ 오픈 역시 이러한 에실로의 활동의 일환이다.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은 문진 상담부터 검안, 고객에게 가장 최적화된 맞춤형 렌즈 처방, 조제가공, 안경렌즈 착용 후 관리까지 전문 트레이닝을 받은 ’에실로 엑스퍼트(전문가)’가 차별화된 전문 아이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안경원을 일컫는다.
‘에실로 엑스퍼트’는 에실로에서 진행하는 검안, 누진렌즈 전문가 교육과정인 ‘에실로 엑스퍼트 교육 코스’를 이수한 안경사에게만 부여되는 고유 전문가 자격으로, 에실로에서 직접 교육하고 인증하는 검안, 누진렌즈 전문가이다. 실례가 반영된 체계적이고 검증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비전케어 컨설팅을 종합적으로 할 수 있는 ‘에실로 엑스퍼트(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분당 최대 규모의 분당아이원안경원(eye-want.co.kr) 내 ‘아이원 아이케어 랩(Eyewant EyeCare Lab)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로써 분당아이원안경원은 검안 & 누진렌즈 전문 센터인 동시에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 1호점’의 타이틀을 가지게 되었다.
대한민국 최고의 검안, 누진렌즈 센터를 지향하는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 분당아이원은 기존 안경원에서는 경험하기 힘들었던 원스톱 비전케어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예약을 통해 1:1 고객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문진, 검안 과정은 오직 고객 한 명에게만 집중하여 전문가가 토탈 비전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첨단 광학측정기기를 통해 안구의 정확한 검안을 비롯하여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시습관, 자세 등을 측정한 후 시야 전반에 관한 전문가의 컨설팅과 안경 렌즈의 라이프 사이클 관리가 이루어진다.
또한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 1호점’ 분당아이원안경원에는 초정밀 피팅 파라미터 측정 기기인 Visioffice-X, 전자동 수차 분석기 Visionix 110 및 세계 최초 0.01D단위 검사가 가능한 포롭터 Vision-R 800이 설치되어 있다.
전자동 수차 분석기 Visionix 110(이하 VX110)를 통해 주/야간 동공 크기 및 시력, 눈의 전반적인 고/저위 수차, 각막 수차 및 K값, 수정체의 투명도 등의 데이터가 정밀히 분석되면, 이를 바탕으로 전문 안경사가 일차적으로 고객의 눈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렌즈를 컨설팅 해준다.
이후 기존의 0.25D 단위의 자각식 굴절 검사가 아닌, 나아가 세계 최초로 0.01D 단위의 자각식 굴절 검사가 가능한 Vision-R 800(이하 VR800)을 통해 더욱더 정밀한 시력 검사가 가능하다. VR800은 스마트 알고리즘 시스템이 내재되어 정형화된 검안 프로세스를 제공하며, 이는 안경원의 검안 프로세스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검안실에서 원용검사시 발생하는 도수 오차를 무한대 도수로 보정해 주는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다.
이렇게 굴절 검사가 끝이 나면, 에실로의 초정밀 피팅 파라미터 측정 기기인 Visioffice-X(이하 비지오피스X)를 통해 안경을 착용했을 때의 고유한 개인별 주시 시습관을 반영한 파라미터를 3D 기술력으로 정밀하게 측정한다.
비지오피스X는 개인 맞춤 안경렌즈의 필수 값인 동공 간 거리(PD), 광학 높이(OH), 정점 간 거리, 경사각, 안면각 뿐 아니라, 개인의 시습관을 분석해 최적의 안경렌즈를 설계한다. 특히, 에실로의 독점 기술인 아이코드(EYECODE™) 테크놀로지가 탑재되어 안구 움직임의 중심이 되는 안구 회선점부터 안경렌즈 후면까지의 거리 측정이 가능하다. 개인의 고유한 생리학적 피팅 파라미터까지 고려하여 설계되는 렌즈는 내년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특허 받은 H3D 분석 프로토콜을 통해 원용 주시 시 자연스러운 머리 기울임 각도를 0.1도로 측정/분석하여 개인의 주시 시습관이 반영된 파라미터 값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근용 시습관(NVB) 측정을 통해 근용시에서의 서로 다른 개인별 하방시 각도, 작업 거리, 측면 치우침 값, 헤드 무버형 혹은 아이 무버형의 값을 측정하고, 이를 통해 도출된 최적화된 설계를 프리미엄 누진 다초점렌즈인 바리락스X에 적용할 수 있다.
에실로코리아 마케팅 관계자는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는 검증된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전문 비전케어 솔루션을 제공해드리는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통해 정확한 비전케어 컨설팅, 그에 걸맞은 최고의 안경 렌즈를 제공하는 것이 고객에게 드릴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라고 생각한다”며, “고객들이 더 나은 시야, 더 나은 세상을 볼 수 있도록 에실로는 지속적으로 안경원과 상생할 수 있는 퀄리티 높은 제품과 전문 비전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차별화된 선도 기업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실로코리아는 안경업계의 성장과 함께 안경원에서 전문적인 비전케어 컨설팅을 할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도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말까지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 10개 매장이 새롭게 생겨날 예정이며, 내년까지 전국 50개 매장으로 확대되어,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원’을 통해 고객들이 차별화된 전문 비전케어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