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러움이 적고 적응 기간 빨라 추천하기 좋은 호야 누진렌즈”

호야 제품 출고 지연에 대한 걱정하거나 스트레스 받아 본 적이 없어

경기도 부천시에 소재한 ‘부천 안경백화점’은 부천역 대로에 위치하여 부천역을 지나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눈길이 가는 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근처 안경원을 떠올린다면 단연 부천 안경백화점이 떠오른다. 또 오랜 업력이 있는 안경원이다 보니 단골고객이 많고 특히 누진 고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한국 호야렌즈의 오랜 거래처이기도 한 이곳은 누진 고객이 많은 안경원답게 ‘하이파이브 캠페인’ 시행 후 지난 9월 괄목할 만한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달 13일 부천 안경백화점을 방문해 이정행 안경사를 만나 하이파이브 캠페인에 대한 소감, 현황 등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 호야의 하이파이브 캠페인에 대해서 알고 있나?
“잘 알고있다. 아무래도 일을 바쁘게 하다 보면 그런 캠페인에 대해서 찾아보고 읽을 여유가 없다. 카톡이나 문자로도 보내주긴 하지만 바쁜 와중에 읽고 기억하기가 쉽지 않은데, 영업 담당자가 항상 찾아와 구두로 상세히 설명해주니까 기억에 잘 남는다. 그래서 지금 어떤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는지 업무에 참고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
- 호야가 하이파이브 캠페인의 일환으로 5일 출하 개런티를 시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첫 느낌이 어땠는지?
“호야가 워낙 출하에 대한 이슈가 없어서 처음엔 크게 와닿지 않았다. 추석 연휴기간 동안 주문량이 워낙 밀려서 괜찮을까 사실 걱정했다. 그런데 약속한대로 출고 지연 없이 모든 제품을 수령할 수 있었고, 출고 지연에 대한 걱정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아 본 적이 없다.”

- 현재 누진 7조 구매하면 발란시스KR 1조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누진 7+1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 본 프로모션이 매장 운영에 도움이 많이 되었는지?
“많은 도움이 되었다. 작년에는 재난 지원금으로 안경을 구매하는 분들이 워낙 많아 뉴스에도 나올 정도였는데 이번에는 지급 시기 때문인지 작년만큼 판매가 이뤄지지 않아 조금 힘들었다. 아무래도 코로나를 기준으로 매출이 많이 줄었다 보니 안경원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는데, 우리는 누진 고객이 많은 편이라 본 프로모션으로 인해 혜택을 많이 보았다.”

- 누진 프로모션으로 제공하는 발란시스KR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호야 제품은 판매했을 때 워낙 클레임이 없기도 하지만, 타사에 비해 제품이 소프트하게 설계되어 울렁거림이 매우 적다. 때문에 적응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굉장히 짧고, 처음 착용하는 분들도 바로 적응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 고객들에게 추천하기에 좋다. 호야 누진을 착용하다가 타사 제품을 쓰면 어지럼증을 많이들 호소하고, 타사 제품 착용하고 적응을 못해 힘들어하시던 분들도 호야 누진으로 바꾸면 금방 적응한다. 호야 누진으로 클레임이 들어온 적이 있었나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만족해 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