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취향저격, 최적의 C/L 추천으로 안경원 매출 UP

소비자 조사는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된다. 시장을 알아야 상품 전략과 타깃 전략, 이에 따른 영업 전략을 짤 수 있다. 시장은 철저하게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콘택트렌즈는 종류가 기능에 따라 세분화, 다양화되면서 소비자들은 콘택트렌즈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이에 콘택트렌즈 기업에서 출시하는 제품들의 기능과 해당 렌즈에 어떤 소비자가 궁합이 잘 맞는지 소비자 적합 콘택트렌즈 특집을 준비했다.
본지는 창간 20주년을 맞아 안경업계 전문 리서치 기관인 Real Optical Research에서 연령별 콘택트렌즈 소비자 선호도 서베이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는 전국의 안경원 100곳을 대상으로 인터넷 설문조사 방법으로 실시했다. 서베이를 토대로 연령대별 소비자에 추천하는 적합 렌즈를 선별해 봤다. (서베이 기사 18면) 소비자 선호도를 완벽파악한 최적의 콘택트렌즈 추천으로 안경원 매출을 올려보자.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