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즈 홍대점 최시현 검안사(아카데미 2기, 대구보건대학교 졸업)

“전문성 있는 유용한 검사법과 노하우, 현장에서 고객 신뢰 얻어”

MBTI 검사, 나를 파악하고 타인을 수용하는 교육으로 기억에 남아

국내 최초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기관인 오렌즈아카데미는 안경사의 전문성을 키우는 동시에 현장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전문화된 인력을 배출해 안경원의 인력난에 도움을 주고, 초임 안경사들에게는 본사 채용을 통해 보다 체계화된 교육과 복지를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서 개원했다. 오렌즈아카데미의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거쳐 배출된 만큼 우수 검안사를 채용한 오렌즈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 오렌즈아카데미를 수료하고 오렌즈 현장에서 근무 중인 검안사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오렌즈아카데미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A “대학 재학시절 우연히 학과 게시판에 오렌즈 아카데미 모집공고를 보았습니다. 여성을 주요 고객으로 응대하는 일이 미용을 좋아하는 저의 관심사와 접목이 되면 더 흥미 있고 보람 있게 일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원하였습니다.”

Q 오렌즈아카데미 교육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교육은 무엇인가?
A “아카데미를 입소하면 기본적인 마인드 교육부터 제품 교육, 서비스 교육 등 여러 방면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 정식 MBTI검사 교육 프로그램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사회에 나가기 전에 본인 성격을 먼저 파악하고, 타인의 성격도 각각 다른 점을 인지하고 수용하는 과정을 교육 받은 것이 지금까지도 기억에 남습니다.”

Q 오렌즈아카데미에서의 경험들이 실제 근무시 어떤 도움이 되었는가?
A “아카데미 교육에서는 일반적이고 기본적인 검안 방법 이외에도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유용한 검사법과 노하우를 배웁니다. 이러한 전문성 있는 교육이 실무에서 표출이 될 때 고객에게 더 신뢰를 얻을 수 있을뿐더러, 같이 근무하는 선생님들과도 내용을 공유하면서 안경사로서의 가치가 더 높아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Q 오렌즈 매장에 근무하면서 좋은 점은 무엇인가?
A “오렌즈에서 근무를 하면 신상 렌즈를 빨리 껴보고 지인들에게 추천해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얼리어답터의 느낌입니다. 그래서 친구들과 렌즈 관련 얘기가 나오면 인기짱이 되는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마디 하자면?
A “아카데미 2기 동기들이 단소리(고객의 칭찬글)에 올라오고, 해당 매장들로부터 차기 안경사 모집도 아카데미에서 하겠다는 소문을 들으면 자신감이 생기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생깁니다. 동기들 서로가 응원과 격려를 해주었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고 그런 분위기를 만들어주신 강사님들께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오렌즈아카데미 수료 검안사로써, 배움으로 정진하는 안경사가 되고 싶습니다.”

◆오렌즈아카데미 5기 모집

㈜스타비젼 오렌즈가 오렌즈아카데미 5기를 모집한다. 지원기간은 2021년 11월22일(월)부터 2022년 1월2일(일)까지다.
안경광학과 졸업예정자 및 경력 안경사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방법은 오렌즈 홈페이지(www.olens.co.kr) 접속 후 브랜드히스토리>WHAT WE DO>아카데미 하단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작성 후 메일(olens_academy@sv8700.com)로 발송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