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렌즈 사용 및 관리 방법 직접 실습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스타비젼 오렌즈와 서영대학교 안경광학과가 협동하여 창의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2021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창의체험활동은 전공능력을 활용한 다양한 창의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인성함양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영대학교 안경광학과 학생들은 다양한 종류의 콘택트렌즈를 직접 만져보고 착용, 착용 후 제거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오렌즈 아카데미원의 교육을 통해 올바른 렌즈 사용 및 관리 방법을 확인하였다.
서영대학교 학과장 박지현 교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아 유통되는 의료기기인 콘택트렌즈와 관련한 최근 개정된 고시 및 지침의 내용까지 전달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오렌즈는 재학생들의 굴절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콘택트렌즈를 제공하여 체험활동 후에도 콘택트렌즈를 사용하며 친숙함을 높일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오렌즈는 자체 시스템을 활용한 ‘오렌즈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인재를 육성하고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각각 본인의 장점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취업난 해소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오렌즈 아카데미는 총 4기까지 운영을 완료하였으며 5기 모집을 진행 중이다.


◆오렌즈아카데미는?
오렌즈아카데미는 개개인에 맞는 체계적인 티칭과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실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우며, 글로벌 경영을 위한 콘택트렌즈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우수 오렌즈아카데미 수료생은 원하는 가맹점 또는 지역에서 근무가 가능하며, 숙소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현장 근무 2년 후 오렌즈 콘택트렌즈 검안사(O.C.O) 자격을 부여받은 아카데미생에게는 오렌즈 가맹점 점장, 패밀리샵 안경원 근무, 아카데미원 강사, 가맹점 관리팀, 마케팅팀, 가맹점 오픈 등 수료생들 각각의 장점에 맞는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오렌즈아카데미 5기 모집
㈜스타비젼 오렌즈가 오렌즈아카데미 5기를 모집한다. 지원기간은 2021년 11월22일(월)부터 2022년 1월2일(일)까지다. 안경광학과 졸업예정자 및 경력 안경사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방법은 오렌즈 홈페이지(www.olens.co.kr) 접속 후 브랜드히스토리>WHAT WE DO>아카데미 하단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작성 후 메일(olens_academy@sv8700.com)로 발송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