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8명 대상 설문조사, 난시 C/L시장의 기회와 성장 가능성에 기대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아큐브가 <‘DISCOVER’ 난시용 콘택트렌즈 시장의 숨어 있는 기회를 찾아 드리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온라인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2월16일과 17일 양일간 열린 아큐브 온라인 컨퍼런스는 총 1300여명이 참여하며, 아큐브가 온라인 컨퍼런스를 진행한 이래 최대 인원이 등록하는 성과를 거두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컨퍼런스는 난시 콘택트렌즈 시장의 성장성과 가능성, 이에따른 아큐브의 전략 그리고 아큐브 난시 콘택트렌즈의 검안과 임상 관련 정보를 다양하게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컨퍼런스 말미에는 참여한 안경사를 대상으로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와 관련한 설문조사가 진행되었는데, 난시 콘택트렌즈 시장의 기회와 안경사들의 아큐브에 대한 생각을 묻는 질문이었다.
설문조사에는 1198명의 안경사들이 응했다. 구체적으로 안경사질문들과 답변을 살펴보면, 먼저 ‘기능성콘택트렌즈를 통해 전체 시장을 성장 시킬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있다고 보는지’를 묻는 질문에 무려 72%의 안경사가 ‘매우 동의한다’고 밝혀, 안경사들의 기능성 콘택트렌즈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 21%의 안경사가 ‘동의한다’는 답변을 해 총 93%의 안경사들이 기능성 콘택트렌즈 시장에 대해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는 것을 엿볼 수 있었다.
다음으로 ‘소비자에게 ACUVUE 난시 제품을 추천하는 것에 더 자신감을 느끼나요?’라는 질문에 78%의 안경사가 ‘매우 동의한다’는 응답을 해 아큐브 난시 제품에 대한 안경사들의 신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는 그동안의 다수의 임상경험을 통해 아큐브 난시 제품이 소비자의 높은 신뢰를 받고 있으며, 아큐브 난시 제품들이 안경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확실하게 인정 받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었다.
마지막으로 ‘ACUVUE 기능성제품 (난시제품 포함)을 동료나 다른 안경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가요?’라는 질문에서는 75%의 안경사가 ‘매우 동의한다’고 답했으며, 18%의 안경사가 ‘동의한다’고 답해 ‘아큐브’ 브랜드에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아큐브’는 명실상부 우리나라 1위 콘택트렌즈 브랜드로 확고한 입지를 다져왔으며, 그에 걸맞게  국내 콘택트렌즈 시장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여왔다. 특히 선도적으로 기능성 콘택트렌즈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모습에서 안경사들은 높게 평가했다.
한편, 아큐브는 올해 마케팅의 초점을 ‘난시’에 두고 TV, 디지털 광고 등을 전개하며 대대적인 난시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안경원으로 발길을 끌어 당기고 안경원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안경원과의 상생 성장에도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