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렌즈·데코비전, 누진다초점·근적외선 차단 렌즈 홍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국내 안경렌즈 업체들이 기능성 안경렌즈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주력으로 부모님을 대상으로 하는 누진다초점렌즈와 근적외선 차단 기능성 렌즈 매출향상을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
여러 신체 부위 중 제일 먼저 나타나는 노화 현상으로 눈이 침침하고 피로해진다. 요즘은 눈의 노화로 생활에 불편을 겪는 부모님이나 지인에게 누진렌즈나 선글라스, 근적외선차단렌즈 등 기능성 안경렌즈를 통해 쉽게 도움을 드릴 수 있다.
안경렌즈업계는 노안을 교정하는 누진다초점 안경렌즈(누진렌즈)를 추천하고 있다. 기존에는 노안이 나타나도 누진렌즈의 가격이 비싸 주로 돋보기를 이용하였다. 이에 케미렌즈는 10만원대의 실속형 누진렌즈를 앞세우며 가성비의 강점을 보이고 있다. 케미렌즈 누진렌즈는 착용 초기에 겪는 어지럼증과 시선 처리의 불편함도 훨씬 개선되어 노안 교정용 선물으로도 추천된다.
하루가 다르게 뜨거워지는 햇살에 근적외선 차단 기능성렌즈도 주목된다. 유해한 태양광선으로 불리는 자외선, 근적외선 등에 장기간 노출되는 것도 눈 노화의 주범이다. 특히 근적외선은 노출 정도에 따라 백내장, 망막 손상까지 유발할 수 있는 유해한 광선이다. 케미렌즈는 근적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케미 IR 렌즈’를 선보이고 있다. ‘케미 IR 렌즈’는 근적외선을 45%가량 차단하는 한편 빛의 투과율이 97% 정도로 매우 높아 시야감이 좋다. 또한 자외선을 최대 파장대 400나노미터에서 99% 이상, 블루라이트 30% 이상 차단할 수 있다.
한편 데코비전은 착색여벌 렌즈인 근적외선 차단렌즈를 선보있는데, 자외선, 청색광, 근적외선 걱정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기능성 렌즈로 인기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