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천 여만 안경브랜드 분석한 결과 내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가 지난달 16일 발표한 안경브랜드 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르면 1위 젠틀몬스터, 2위 구찌, 3위 래쉬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발표는 2022년 4월 16일부터 5월 16일까지의 안경브랜드 빅데이터 1,055만5,517개를 분석한 결과로, 지난 4월 빅데이터 993만6,773개와 비교하면 6.23% 증가한 수치이다.
발표에 따르면 2022년 5월 안경 브랜드평판 순위는 젠틀몬스터, 구찌, 래쉬, 톰포드, 톰브라운, 로우로우, 림락, 오클리, 프라다, 실루엣, 모스콧, 레이밴, 마스카, 까르벵, 마노모스, 샤넬, 디올, 마이키타, 프로젝트프로덕트, 몽블랑, 버버리, 버킷리스트, 리끌로우, 블루엘리펀트, 보테가베네타, 로렌스폴, 빅터앤롤프, 스틸러, 리에티, BVH 안경 순인 것으로 분석됐다.
1위 젠틀몬스터는 참여지수 688,258 소통지수 385,963 커뮤니티지수 298,7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2,98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36,436과 비교하면 2.73% 상승했으며 지난달에 이어 1위를 지켜오고 있다. 2위 구찌는 참여지수 238,158 소통지수 328,476 커뮤니티지수 538,4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5,0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34,303과 비교하면 32.45% 상승했고 지난달에 이어 2위를 유지하고 있다. 3위는 래쉬 아이웨어로, 참여지수 247,659 소통지수 117,294 커뮤니티지수 516,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1,14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97,735와 비교하면 77.03% 상승했으며 6위에서 3위로 뛰어올랐다. 4위 톰포드는 참여지수 285,030 소통지수 140,502 커뮤니티지수 201,6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7,16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77,308과 비교하면 8.64% 상승했으며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상위권에 랭크됐다. 5위, 톰브라운은 참여지수 193,187 소통지수 68,592 커뮤니티지수 268,4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0,26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10,811과 비교하면 3.81% 상승했고 지난달과 동일한 5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현재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는 1조 5,000억원 정도”라며 “안경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