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사 98%, 렌즈 추천과 피팅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밝혀

글로벌 눈 건강 전문기업 바슈롬코리아(대표이사 김형준)의 비젼케어 아카데미는 지난달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상반기 바슈롬 온라인클래스 교육 이수자 708명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는 바슈롬의 교육 프로그램이 실제 안경사의 피팅, 판매에 도움이 되는지와 원활한 방식으로 이루어 지는지 평가하고 안경사의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나은 프로그램으로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총 5일간 진행된 설문조사에 290명의 안경사가 응답을 하였으며, 5점 척도 설문조사의 객관 문항인 ‘전반적인 만족도’, ‘렌즈 추천 및 피팅에 도움’, ‘동료 안경사에게 교육 추천 의향’, ‘쉽고 간단한 교육 방식에 만족도’ 4개 문항에서 모두 4.5점이상으로 긍정적인 응답이 매우 높게 나타났다.
특히, 전반적인 만족도에 대한 평가에서 응답자의 98%가 ‘매우 만족한다’와 ‘만족한다’로 답변하여 현재 진행하고 있는 바슈롬 온라인클래스에 실제 참여한 안경사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보여진다.
다음으로 바슈롬비젼케어아카데미에 추가적으로 원하는 교육에 대한 응답으로는 멀티포컬 렌즈, 토릭렌즈와 같은 기능성렌즈 피팅 교육에 대한 요청 응답이 가장 높았으며, 제품 교육이 뒤를 이었다. 이와 함께 온라인클래스 개선 요청 사항에 대한 문의에서 97%가 불편사항이 없고 프로세스에 만족한다고 답하였다.
바슈롬 교육팀은 “바슈롬 온라인클래스에 직접 참여하시고, 프로그램 발전을 위해 성실하게 응답해주신 안경사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하며, “전달 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이고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바슈롬의 새로운 교육 소식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바슈롬비젼케어아카데미’를 검색하여 추가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이외 바슈롬 제품 및 교육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바슈롬 영업담당자 혹은 바슈롬 전문가 상담실 (070-7167-9922/992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