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광선 효과적으로 차단…다양한 굴절률 선택 가능

최근 리뉴얼 되어 출시한 ‘케미 IR렌즈’는 블루라이트 차단율을 기존 30%초반에서 약34%로 차단성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더불어 열을 가지고 있어 열선으로 불리우고 파장이 길어 쉽게 망막에 도달하여 눈건강을 해칠 수 있는 파장대인 근적외선(780~1400nm)을 45% 차단하는 기능을 가지며 자외선 최고 파장대 400nm에서 99% 이상 차단하는 기능도 갖춰 야외활동이 잦고, 활동량이 많아 각종 유해광선에 노출이 많은 소아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블루라이트는 가시광선 영역대 중 380~500nm 사이의 파장대이며 주로 스마트폰이나 테블릿PC, 컴퓨터, TV등에서 주로 방출되며 특히 소아, 청소년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유행이 지속됨으로써 온라인수업, 각종 취미활동을 함에 있어서도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면서 장시간 블루라이트에 노출 되고 있다.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되면 망막을 자극해 시력감퇴, 눈피로, 각종 안질환을 유발 할 수 있다. 그리고 블루라이트는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시켜 수면장애로 이어지게 하면서 수면의 질이 중요한 성장기에 큰 악영향을 끼친다.
어린아이 뿐만 아니라 디지털기기에 익숙한 어른들 또한 블루라이트에 항시 노출되어 있다. 케미 IR렌즈는 블루라이트 차단기능을 업그레이드 시킴과 동시에 근적외선, 자외선과 같은 유해광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안질환을 예방하고 눈건강을 보호 할 수 있다.
한편 기존 굴절률 1.60, 1.67에 최근 굴절률 1.56과 1.74가 추가 출시되면서 다양한 굴절률 선택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케미렌즈 전국 직영점 및 대리점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