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렌즈, 입문용 누진렌즈 ‘3040’·‘케미제로’ 등 선보여

개인 맞춤형 누진다초점렌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가격대와 초기 착용 시 부적응에 따른 불편함을 개선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안경렌즈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스마트폰 등 디지털기기의 잦은 사용에 따른 30~40대 중년안 발생 연령층이 하향되고 고령화 가속에 따른 노안 연령층 증가로 인해 국내 누진렌즈 잠재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하지만 노안에 따른 불편함 해소에 효과적인 누진렌즈의 경우 국내 보급률이 전체 안경 착용인구 대비 10%로, 유럽 등 서구권 국가 평균 보급률이 20%이상인 것과 비교해 현저히 낮은 수준이다. 이는 그동안 누진렌즈가 일반 렌즈 대비 고가라는 인식과 함께 초기 착용 시 어지럼증 등 부적응에 따른 불편함이 더 컸기 때문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케미렌즈는 연령별, 용도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개발된 누진렌즈 라인업을 구축해 국내 누진렌즈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선 케미렌즈는 30~40대용 맞춤형 누진렌즈 ‘케미3040’을 선보이고 있다. ‘케미3040’은 먼거리와 가까운 거리를 중복해서 볼 때 필요한 안구의 조절힘이 약해져서 가까운 거리를 볼 때 초점이 잘 잡히지 않는 현상으로 시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30·40대를 위한 입문용 누진렌즈이다. 부드러운 소프트 디자인 설계로 상하좌우 시선 이동 시에 발생하는 울렁증, 시선처리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가격 또한 10만원 대 초반부터 구매가 가능하여 입문용 누진렌즈로서의 가격부담을 최소화했다.
또한 케미렌즈는 중년안 또는 50대이후 노안자 중 누진렌즈를 처음 착용하는 사람을 위한 ‘케미제로’ 입문용 누진렌즈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누진렌즈 착용 초기에 나타나는 울렁증, 어지럼증 등 부적응 증상을 상당 부분 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뿐 아니라 평소 운전을 많이 하는 중년안 고객들을 위한 ‘매직폼 아웃도어’도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은 운전자가 차량 전방 시야와 사이드미러를 볼 때 자연스럽게 렌즈의 상단 부분인 원용부를, 계기판의 버튼을 터치할 때는 중간부를 이용하는 운전자의 특성에 맞춰 개발됐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