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 서울동남라이온스클럽(회장 왕대규)이 지난달 24일 충북 제천에 위치한 로뎀청소년학교에서 ‘사랑의 안경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재)청소년행복재단과 로뎀청소년학교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 서울동남라이온스클럽은 저시력·시력감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 34명에게 전문 장비를 통한 무료 시력 검진과 맞춤 안경을 지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동남라이온스클럽 왕대규 회장, 심기수 봉사단장 외 7명이 참여해 재능봉사를 펼쳤다.
행사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안경을 무상으로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칠판을 보거나 공부할 때 더욱 집중을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로뎀청소년학교는 가정법원 소년부에서 6호 처분(아동복지법에 따른 아동복지시설이나 그 밖에 소년보호시설에 감호 위탁)을 받은 청소년들을 6개월 동안 보호·교육하는 시설이다. 또한 (재)청소년행복재단은 2019년에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위기개입, 기회제공, 회복성장의 단계적 지원사업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 하는 재단이다. 주로 보육원 퇴소 자립 준비 청소년, 가출·거리 청소년, 학교밖 청소년 등 보호의 사각지대에 방치되어 있는 고위기 청소년들을 중점적으로 돕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