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환경에 노출되는 눈…기능성렌즈로 눈 건강 지키자

렌즈제조사들은 오랜 연구와 투자로 고객 각각의 시환경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여러 기능성렌즈를 시장에 잇따라 출시하고 있으며 안경사들도 안경렌즈가 단순한 시력교정 외에 여러 가지 기능이 있음을 고객들에게 알리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이에 본지는 현재 안경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안경렌즈 제조사들의 기능성렌즈를 소개한다.


케미렌즈


●프리미엄 블루라이트 차단렌즈 IR
‘케미 IR렌즈’는 400nm에서 자외선 99% 차단되며 380-500nm의 청색광 영역에서 35% 차단된다. 또한 근적외선 780~1400nm 영역에서 45% 차단돼 모든 유해광선의 효과적인 차단이 가능하며 가시광선 투과율 97%에 가까워 투명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IR렌즈는 열을 차단하기 때문에 시원한 시야감을 느낄 수 있고, 렌즈를 통해 눈가에 투과되는 근적외선을 차단해 눈가주름 등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근적외선을 눈으로 받아들임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망막 손상, 백내장 같은 안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원·중용 누진 MF-OUTDOOR
‘매직폼 OUTDOOR’는 실외 시생활에 초점을 두어 개발 된 원·중용 특화 누진다초점렌즈이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FITTING POINT가 원용부 도수측정 POINT가 되어 원거리의 정확한 타겟도수를 제공하며 비점수차를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안구의 측방운동 시에 더넓고 쾌적한 중간거리 시야를 제공한다. 매직폼 OUTDOOR는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야외활동을 함에 있어서 최적의 시야를 제공한다.

 

●스마트한 블루라이트 필터링렌즈 SMARTBLUE
SMARTBLUE는 최첨단 특수소재와 코팅을 통해 효과적으로 블루라이트 차단하는 고기능성 렌즈이다. 블루라이트 영역 380~500nm 중 435nm 파장대가 가장 푸른색을 띠며 우리 눈으로 받아들일 경우 블루라이트로 인한 악영향을 직접적으로 주는 파장대이다.
SMARTBLUE는 블루라이트(380~500nm)에서 45% 이상 차단하고 가장 푸른빛을 띠는 435nm에서 41% 집중차단하여 보다 효과적인 블루라이트 차단이 가능하다. 더불어 자외선 영역 또한 99% 이상 차단 돼 외선으로 인한 안질환도 예방 가능하다.

 

한국호야렌즈

●디지털안정피로 완화 렌즈 싱크3
싱크3(SYNC III)는 기존 호야의 안정피로 완화 기능성 렌즈인 디지털 세대 및 초기 노안 고객 등을 위해 개발된 신제품이다. 하루 2시간 이상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 고객, 장시간 근거리 작업으로 인해 디지털 안정피로 증상을 호소하는 고객, 초기 중년안 고객은 물론 누진렌즈 사용을 고려하는 중년 고객층까지 광범위하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가장 큰 특징은 원거리 시야를 위한 영역과 근거리 시야를 위한 부스트 파워 존(Boost Power Zone)으로 설명된다. 부스트 파워 존은 원거리와 근거리를 번갈아 볼 때 발생되는 눈의 조절력 부담을 줄이기 위해 렌즈의 도수가 수직으로 부드럽게 분포되도록 설계되어 안정피로를 크게 줄여주며 착용자의 일상 생활은 물론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효과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드라이빙 렌즈 언루트(EnRoute)
호야의 드라이빙 전용 렌즈 ‘언루트(EnRoute)’는 안전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실현하기 위해 탄생시킨 제품이다. 언루트는 REFINED DRIVE VIEW(드라이빙 컨셉 설계)를 기본으로 적용하여 운전 중 다양한 방향 및 거리에서 편안한 시야감을 제공한다. 또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의 헤드라이트, 건물에서 반사되어 발생되는 불빛과 같은 고 에너지 광선을 획기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GLARE FILTER(눈부심 방지 필터)를 채택하여 사용자가 눈부심 없이 쾌적한 상태로 드라이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언루트는 다양한 사용자에게 드라이빙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단초점 렌즈(SV) 및 누진다초점 렌즈(PAL)가 함께 제공된다. 언루트 렌즈는 언루트(EnRoute) 스탠다드 및 언루트 프로(EnRoute Pro) 두 가지 타입으로 제공된다.


에실로코리아


●중근용 기능성 렌즈
 ‘니콘 E-life PRO 시리즈’
니콘 E-life PRO 시리즈는 ‘홈&오피스 PRO(이하, H&O 프로)’, ‘솔테스 와이드 PRO’, ‘솔테스 와이드 네오’ 등 3종으로 구성됐다. ‘H&O 프로’는 넓고 편안한 실내 시생활을 위한 개인 맞춤형 중근용 기능성 렌즈다. 3m, 2m, 1m 3가지 목적 거리에 따라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렌즈타입으로 구성이 되었다. 기존의 중근용 기능성 렌즈보다 업그레이드된 렌즈 성능으로 근용부 및 아이포인트 범위를 확대해 보다 선명한 시야를 누릴 수 있다. ‘솔테스 와이드 PRO’는 개인 맞춤이 가능한 선명하고 확장된 시야를 제공하는 근거리 전용 프리미엄 오피스 렌즈다. 기존의 ‘솔테스 와이드 네오’ 대비 근용부는 36%, 아이포인트는 14% 더 시야 범위가 확대 됐으며 주변부 흐림은 16% 낮춘 업그레이드된 설계로 더욱 편안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디지털 기능성 단초점 렌즈
 ‘니콘 BLUV’ 시리즈
니콘 BLUV PLUS시리즈는 근시 및 근거리 주시에 어려움을 느끼는 초기 노안자에게 적합한 기능성 단초점 렌즈로서 디지털 기기의 유해한 블루라이트와 자외선을 동시에 차단한다. 눈에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평균 34.5% 이상 차단해 스마트폰을 비롯한 디지털 기기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안경렌즈 양면에서 자외선 차단을 통해 눈을 더욱 완벽하게 보호한다. 또한 스크린 부스터 테크놀로지를 통해 시야 범위 최대 8% 업그레이드된 설계를 통해 눈의 피로감을 감소시킬 수 있다.

●변색렌즈 ‘트랜지션스 엑스트라액티브(XTRACTIVE®)’
‘트랜지션스 엑스트라액티브’는 트랜지션스 제품 라인 중 가장 진한 변색렌즈로서 기존 XT1 제품 시리즈 대비 15% 이상 보다 강화된 변색 성능을 갖춰 높은 온도의 자외선에서도 더욱 진하게 변색되며 UVA 및 UVB를 동시 100% 차단해 야외활동에서 더욱 특화된 점이 특징이다. 차량 내부에서도 변색 돼 운전 시에도 창밖의 눈부시고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눈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실내에서 최대 34% 수준의 최상의 블루라이트 차단율을 제공한다.


대명광학


●적응이 편한 ‘다가스 누진렌즈’
다가스 누진렌즈는 모든 시야거리에서 편안한 렌즈로, 보다 적응이 쉽고 착용자에게 필요한 시야를 고려하여 보다 더 다양한 제품 옵션을 제공하는 적응이 편한 누진렌즈이다. 새롭게 리뉴얼된 다가스 누진렌즈 중 HD누진렌즈는 이상적인 맞춤시력을 제공하는 개인맞춤형 프리미엄 렌즈로 △HD기술을 통해 모든 각도에서 착용자의 시야를 고려 △원·중·근 밸런스를 고려하여 최적화한 시야를 통한 높은 적응성 △왜곡과 수치를 한계까지 보정한 디자인을 사용하여 편안한 시야제공 등의 내구성을 확보한 렌즈이다. DX누진렌즈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및 시습관을 고려한 편리한 맞춤형렌즈로서 △소프트한 디자인 적용을 통해 적응이 쉬운 DX렌즈 △다양한 사용자 스펙트럼 △다양한 제품 옵션 등의 장점을 확보한 렌즈이다.

●안정적으로 변색되는 트랜스
트랜스(trans)렌즈는 어떤 날씨에도 안정적으로 변색되는 ‘변색 성능 안정화 기술(Stablight Technology)’이 적용된 대명광학의 변색렌즈이다. 첨단 스핀 코팅 방식의 변색기술이 더해져 빠른 변색과 탈색을 자랑하며 센서의 민감도가 뛰어나 다양한 날씨와 기온 조건에도 안정적인 변색이 가능하다. 최대 농도는 85~90%로 선글라스를 대처하기가 좋아 안경과 선글라스를 번갈아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다. 연구개발로 축적된 코팅기술을 더하여 스크래치 및 오염물질 방지 기능을 자랑한다.


자이스코리아


●일상부터 안전한 드라이빙까지
 ‘자이스 드라이브세이프 렌즈’
자동차 헤드라이트 개발 연구소 L-lab 및 HELLA와 협력하여 빛에 대한 동공 크기 변화, 눈부심에 대한 순응 반응 테스트, 시내 모의 주행 등 다양한 연구와 분석을 거쳐 탄생한 기능성 렌즈이다. 또한, 운전 중 시시각각 달라지는 동공 크기 변화를 반영한 루미넌스 디자인으로 시력과 대비 감도를 향상시켜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고 일상 생활은 물론, 운전 시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해준다.

●업무 중 편안한 시야 제공하는
 ‘자이스 오피스 렌즈’
근용부와 중간부에 넓은 시야를 제공하여 사무실에서 서류를 보거나, 컴퓨터로 작업을 할 때 눈의 피로 없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성 렌즈이다. 가까운 거리를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자이스 디지털 인사이드 기술력이 적용되어 근거리에서 시선 전환 시 빠르고 편안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고,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때 눈의 피로감 없이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콘택트렌즈 착용 고객 위한
 ‘자이스 에너자이즈미 렌즈’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이들의 눈 피로를 풀 수 있도록 도와주고 다양한 시각적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된 기능성 렌즈이다. 자이스 에너자이즈미 렌즈는 단초점 렌즈, 단초점과 누진 렌즈 사이의 제품이 적합한 연령대의 고객을 위한 디지털 렌즈, 노안이 있는 고객 중 주로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지만 때때로 안경을 쓰기도 하는 고객을 위한 자이스 에너자이즈미 누진 렌즈로 나뉘어져 있다.


데코비젼


●중근용 안경렌즈
 ‘니덱 오피스(NIDEK Office)’
중간거리와 근용거리 시야를 강화시킨 설계의 안경렌즈로 스마트폰, 테블릿, 독서, 연구, 서류 업무, 컴퓨터 등의 디지털 기기 사용이 많은 직업군의 직장인들에게 추천하는 오피스 안경렌즈이다.


●피로감소 안경렌즈 니덱 아이티(NIDEK EYE-T)
먼거리를 잘 보이게 도와주는 원용렌즈와 가까운 거리를 잘 보이게 도와주는 근용렌즈, 두 개의 다른 용도의 렌즈를 광학적 기술을 이용해서 조합해 하나의 렌즈로 설계한 아이티 안경렌즈입이다. 오랜 근업 작업으로 인한 눈에 피로를 느끼는 이, 근거리 작업이 많은 직장인과 수험생, 전문직 종사자 분들, 누진 다초점을 착용하기 전 초기 노안 환자에게 추천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