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즈아카데미 3기 이지헌 슈퍼바이져(오렌즈 본사)

“아카데미에서 프로그램 숙지·가맹점 공감 능력을 키운것이 큰 도움”

어느 곳에서도 배우기 힘든 서비스 마인드와 렌즈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어

올해로 6기를 모집하는 국내 최초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기관인 오렌즈아카데미는 안경사의 전문성을 키우는 동시에 현장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전문화된 인력을 배출해 안경원의 인력난에 도움을 주고, 초임 안경사들에게는 본사 채용을 통해 보다 체계화된 교육과 복지를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서 개원했다. 특히 현장 근무 2년 후 오렌즈 콘택트렌즈 검안사(O.C.O) 자격을 부여받은 아카데미생에게는 오렌즈 가맹점 점장, 패밀리샵 안경원 근무, 아카데미원 강사, 가맹점 관리팀, 마케팅팀, 가맹점 오픈 등 수료생들 각각의 장점에 맞는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혜택에 오렌즈아카데미 수료생들은 오렌즈 가맹점은 물론이고 오렌즈 본사 곳곳에서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워가며 맹활약하고 있다. 이에 이제는 어엿한 오렌즈의 일원으로 중심축이 되어 이끌어 가고 있는 오렌즈 아카데미 졸업생들을 만나봤다.

Q1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1 “오렌즈 아카데미 3기 졸업생 이지헌입니다. 오렌즈 아카데미 졸업 후 현재 가맹관리팀 슈퍼바이져로 근무하고 있으며, 가맹점과의 소통 및 관리 등을 통해 가맹점의 운영이 더 원활 할 수 있도록 여러 도움을 드리는 업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Q2 오렌즈 아카데미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A2 “대학교 재학 당시 IPP 일자리 병행 프로그램 등을 통해 여러 업체에 대해 직접, 간접적인 근무를 하였으나, 졸업을 앞두고 취업설명회를 들으면서 콘택트렌즈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던 중 국내 유일 콘택트렌즈 전문 교육과정이자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오렌즈 아카데미를 알게 되어 망설임없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3 오렌즈 아카데미 졸업 후 가맹관리팀 슈퍼바이져로 진로를 정한 이유는 무엇인가.
A3 “여러 오렌즈 가맹점에서 근무하면서 어떻게 하면 근무자들이 더 수월하게 근무를 할 수 있을지, 가맹점의 매출 증진에는 어떤 것이 도움이 될지를 고민하다가 보다 많은 것을 해볼 수 있는 슈퍼바이저로 진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아카데미 수료 후 좋은 기회가 닿아 근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4 오렌즈 본사의 가맹관리팀 슈퍼바이져가 되는데, 오렌즈 아카데미 이수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가.
A4 “아카데미에서 배웠던 것 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많은 렌즈에 대해 외우고 착용해 볼 수 있었으며, 아카데미만의 고객응대 시스템 등 여러 지식을 바탕으로 가맹점과 공감을 할 수 있었던 부분이 가장 큰 장점으로 적용되어 슈퍼바이져가 될 수 있었습니다.”

Q5 현재 오렌즈 가맹관리팀 슈퍼바이져로 근무하는데 있어서 오렌즈 아카데미에서의 어떤 교육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가.
A5 “슈퍼바이져 업무 특성상 가맹점과 본사에서 발생하는 업무를 대부분 숙지해야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는데, 아카데미를 통해 오스타, 오비젼, POPS 기기 등의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것이 업무를 하는데 있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커뮤니케이션 스킬교육을 통해 가맹점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었던 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6 졸업을 앞둔 안경광학과 후배들에게 오렌즈 아카데미를 추천하는 이유는?
A6 “안경사는 개인적인 실력도 필요하지만, 1:1 응대를 기반으로 말과 서비스가 중요시 되는 업종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년차에 사회에 나와서 직접 부딪혀 보며 배우는 것도 좋지만 어느곳에서도 배우기 힘든 서비스 마인드와 그 외 렌즈에 대한 기본적인 부분부터 배울 수 있는 오렌즈 아카데미에 지원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Q7 오렌즈 가맹관리팀 슈퍼바이져로서의 앞으로의 포부와 계획이 궁금하다.
A7 “슈퍼바이져의 주 업무는 가맹점의 불편사항에 대해 도움을 드리는 것이 우선시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있어서도 동일한 마인드를 갖고 근무할 생각입니다. 그동안 근무하면서 ‘담당자님 항상 저희 매장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말씀을 해 주실 때마다 기분이 좋았는데, 자주 들을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렌즈 아카데미 6기 모집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오렌즈가 2022년 11월부터 2023년 1월까지 안경산업의 미래를 책임지게 될 오렌즈 아카데미 6기생을 모집한다. ‘오렌즈 아카데미’ 6기의 연봉은 동종업계에서도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으며, 수료 후 평가결과가 우수한 아카데미생에게는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오렌즈 아카데미 6기는 오렌즈 홈페이지(http://www.starvision8800.com)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지원 기간은 2022년 11월 21일부터 2023년 1월 3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