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원장 진광식)은 W병원(병원장 우상현), 한국광학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영화)과 지난 7일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대구, 경북 유일 수지접합전문병원인 W병원과 상호 협력하여 진료비 감액 혜택, 진료편의 혜택 등 전국 1,145개 안광학기업의 의료복지 향상과 서비스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진광식 원장과 W병원 우상현 병원장, 한국광학공업협동조합의 박영화 이사장이 참석해 안광학기업인들의 의료복지 증진을 위해 공동의 뜻을 모았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국 안광학기업 진료비 감액 혜택 ▲외래/입원 진료 사전예약 및 상담을 통한 진료편의 등이 주요 골자다.
이번 협약으로 진흥원은 그동안 부족했던 안광학산업의 의료복지를 확충하고 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한 사출기, 프레스기 등 정밀기계를 많이 다루는 안경공장 근로자와 의료 지원이 필요한 기업들의 산재의료 혜택을 한층 더 강화하고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진광식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W병원과 상호 협력하여 안광학산업의 의료복지를 증진하고 전국 안광학기업들에게 전문의료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안광학기업들의 지속적인 산재의료 혜택을 위해 지혜와 역량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