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실로코리아, 13일 온라인 웨비나 실시…안경사 어워드 및 이벤트 마련

글로벌 안경렌즈 브랜드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는 지난 13일 ‘2023년에도 에실로와 함께 Win-Win’ 이라는 주제로 2022년도 교육을 마무리함과 동시에 2023년도 교육 플랜을 공유하는 대규모 웨비나를 진행하여 안경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본 프로그램은 2022년 안경사에게 가장 사랑받은 교육 콘텐츠와 에실로코리아 교육팀이 선정한 베스트 콘텐츠를 공유, 짧은 시간 동안 참여자들에게 유익한 내용을 전달했다.
또 2022년도 최다 교육 수강 안경사에 대한 시상(골든디스크상) 외에도 ‘왕이 될 상’, ‘PAL자 필 상’ 등 흥미로운 교육 어워드가 진행됐고, 참석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안경사와 교육팀이 더욱 친밀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2년 최다 교육 수강자 시상식에서 1등을 차지한 성남의 김OO 안경사는 인터뷰에서 “에실로 교육은 제품 교육뿐 아니라 눈, 빛, 멀티페어, 고객 응대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많아서 지속적으로 수강하면 매출 향상에 큰 도움이 돼 꾸준히 듣게 되었다. 또한 교육팀 카카오톡 채널(검색명: 에실로 교육)을 통해 프로그램 일정이 꾸준히 안내되어 쉽고 간편하게 수강할 수 있어 자주 참석했다”고 밝혔다.
2022년 앞서 엑스퍼트 안경원에 파일럿으로 런칭한 레오나르도 플랫폼을 가장 많이 활용한 안경사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수상자인 대구의 손OO 안경사는 “레오나르도 플랫폼 안에는 에실로 교육뿐 아니라, 브랜드 스토리, 룩소티카 콘텐츠 등 다양한 교육 내용이 많아 시간이 날 때마다 수강하기 좋았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2부에서는 2023년 교육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 참여한 안경사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에실로코리아 교육팀 이현미부장은 “에실로코리아는 2012년 최초로 광학 분야의 온라인 교육 런칭을 바탕으로,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었다. 특히 2022년에는 온라인 교육 런칭 이후 가장 많은 공식 라이브 교육(총 97회_인샵 제외)을 진행했고, 교육 콘텐츠를 수강한 안경사는 1만여명이 넘었다. 큰 관심과 사랑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2023년에도 에실로 교육은 안경사의 혁신과 전문성 향상, 가치 창출을 목표로 실무 중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안경원의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새로운 하이브리드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은 새로운 플랫폼인 레오나르도를 통해 꾸준히 제공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레오나르도의 모든 교육 콘텐츠는 한국어를 포함한 15개의 언어로 제공되며, 에실로 아카데미와 룩소티카 아카데미에서 한 세기 동안 축적된 기술과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130여명 이상의 전문가가 참여했다. 현재(2022년 11월 기준)까지 7,000시간 이상의 교육 콘텐츠가 업로드되어 있으며, 지금도 새로운 콘텐츠가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다.
또한 에실로코리아 전문 트레이너 외에도 유명 해외 연사, 외부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라이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레오나르도 플랫폼은 전 세계 에실로 고객들을 위한 개방형 교육 플랫폼으로 사전 신청 후 사용이 가능하다. 가입을 희망하는 안경사는 담당 영업 사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레오나르도 플랫폼 런칭 공식 커뮤니케이션’은 오는 1월 31(화) 11시에 온라인 웨비나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은 에실로 교육팀 카카오톡 채널 또는 새로운 주문 사이트인 Essilor PRO(https://www.essilorpro.io/kr)을 통해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