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행사기획·최고 할인율 납품·어린이 집중케어·컨설팅 시스템 제공

 
 

이노티안경체인의 INOTI는 ‘혁신’이라는 뜻의 ‘INNOVATION’ 에서 따온 말이다.

이노티안경체인은 이노티라는 이름에 걸맞게 선도적으로 안경프랜차이즈 업계에 혁신적인 시스템을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6년 연속 수상하는 등 소비자 인기는 물론 많은 안경사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이노티의 혁신 시스템을 살펴보면, 먼저 안경원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홍보를 들 수 있다. 
이노티안경체인 지점은 별도의 행사를 고민할 필요가 없다. 경쟁이 과열되는 안경업계에서 소비자 유인을 위한 프로모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그렇지만 개별 안경원에서 매번 새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하는 것은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 이노티안경체인은 본사차원에서 안경테, 콘택트렌즈, 안경렌즈 등 매월 상품 프로모션을 기획해 홍보포스터를 지원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가장 높은 온라인 홍보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 블로그 파워링크 등 소비자들의 이용빈도가 높은 주요 포털사이트에 상위 노출을 통해 정확한 타겟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더불어 매년 2회 다양한 소재별 광고영상을 제작하고 배포해 홍보 효과를 높이고 있다.  

또한 안경렌즈의 경우 직배송 코드를 진행해 최고 할인율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데, 누진렌즈, 어시스트, 사무용, 키즈 싱글 맞춤형 등 우수한 PB 렌즈 라인업으로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을 주고 있다. 콘택트렌즈 역시 최고 할인율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경테와 선글라스는 하우스브랜드를 포함해 특금장, 베타티타늄, 안경테, 안경렌즈 등을 위탁 판매해 가격 경쟁력을 강화했으며, 검안시스템 역시 할인, 할부를 진행해 안경원 오픈시 초기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최근 전자기기 사용 연령이 낮아지며 소아근시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이노티만의 어린이 집중케어 시스템(아동용 검사법, 아동용 검사 차트를 통한 아동고객 관리 시스템)을 제공해 단기적으로는 어린이 고객 유치를 도모하고, 장기적으로 꾸준한 검안 및 관리를 통해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지막으로 체계적인 컨설팅(분석, 결과 보고)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다. 상권분석 솔루션, 생활인구 솔루션, 컨설팅 솔루션, 라이프 스타일 마케팅 등 매월 가맹점 컨설팅을 진행함으로써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