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열리는 대면교육…서울 3월 22~24일, 인천 5월 12일 예정 

 
 

사단법인 대한안경사협회 경기도안경사회(회장 최병갑)가 안경사 법정 보수교육 일정과 내용을 발표했다. 


경기도안경사회는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경기도 수원에 소재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7)에서 법정보수교육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보수교육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대대적인 대면 교육이라 의미하는 바가 크다. 

첫날인 3월 7일 오전 8시 30분부터는 용인시, 안산시, 광주시, 안양시 소속 안경사들의 교육이 진행된다. 1교시에는 박준식 동남보건대 교수가 ‘안경원에 필요한 시기능 훈련’을, 2교시에는 신효순 CEU검안대 교수의 ‘조절관리 실무’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어 오후 1시 30분부터는 수원시, 화성시, 이천시, 과천시, 의왕시 소속 안경사들이 교육을 받는다. 신효순 CEU검안대 교수의 ‘조절관리 실무’와 임현성 을지대 교수의 ‘업셀링으로 수익 극대화 처방’ 교육이 차례로 열린다.

둘째 날인 8일에는 부천시, 평택시(송탄), 하남시, 시흥시, 광명시, 여주시 소속 안경사들이 교육을 받는다. 오전 8시30분부터 이승택 세무사의 ‘안경사를 위한 세무기초’와 박경희 국제대 안경광학과 교수의 ‘성공적인 멀티포컬 피팅’ 수업을 받는다. 

이어 오후 1시 30분부터는 성남시, 오산시, 안성시, 군포시 소속 안경사들을 대상으로 박경희 국제대 안경광학과 교수의 ‘성공적인 멀티포컬 피팅’과 이경은 아나운서의 ‘안경사를 위한 설득력 있는 말하기’ 강의가 펼쳐진다. 

마지막 9일에는 고양시, 남양주시, 김포시, 파주시, 의정부시, 양주시, 포천시, 동두천시, 구리시, 연천군, 양평군, 가평군 소속 안경사들이 교육을 받는다. 

오전 8시 30분부터 이승원 동남보건대 안경광학과 교수가 ‘AR/VR 시스템의 시광학적 활용방안’을 주제로 교육한다. 이어 이승택 세무사의 ‘안경사를 위한 세무기초’ 강의가 차례로 이어지며 최종 교육이 마무리된다.

경기도안경사회 사무국 관계자는 “올해는 면허신고 집중관리의 해이오니 회원여러분께서는 2023년 경기도안경사회 안경사법정보수교육 이수 후 면허신고까지 반드시 마무리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도안경사회 법정 보수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안경사회 사무국(031-258-8787) 또는 각 지역 분회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안경사회 보수교육은 오는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진행되며, 인천시안경사회 보수교육은 오는 5월 12일 하루 동안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