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사 역량 강화는 보수교육에서부터...

 
 

회원 교육장려금 지급 결정

경기도안경사회(회장 최병갑)는 전국 16개 시도안경사회에서 가장 먼저 법정보수교육을 실시한다. 실시 기간은 3월 7(화)~9일(목)까지이며 장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7)이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되는 법정보수교육인 만큼 경기도안경사회에는 어느 때보다 심혈을 기울여 철저한 준비를 하였는데 박준식 교육부회장은 “새로운 검안법 동향 및 최근 산업계 동향을 반영한 강좌 그리고 고객과의 의사소통 능력을 높이기 위한 강좌를 준비했다. 보수교육을 통해 많은 회원님께서 도움을 받으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안경사회에서는 보수교육 활성화를 위해 교육장려금 지급을 결정하였다. 교육장려금은 소속 시·군 별 보수교육 일에 맞춰 진행되는 일자를 준수한 정회원을 대상으로 지급된다. 이와 별도로 시·군 분회에서는 지역 상황에 맞춘 별도의 정회원 추가 혜택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최병갑 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여러 상황이 변화된 상태에서 진행되는 보수교육이다. 지역에서 큰 노력을 해주시는 시·군 분회장님과 임원들이 함께 준비한 경기도안경사회 법정보수교육과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하며 “안경사의 역량 강화는 보수교육의 시작하며, 이 시간이 회원님들이 더 다양한 분야에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일정 및 강의내용을 살펴보면, 3월 7일 화요일 오전 교육에는 용인시 · 안산시 · 광주시 · 안양시 교육이 시행되는데 ▲ 1교시(8:30)에는 박준식 강사의(동남보건대) ‘안경원에 필요한 시기능 훈련 강의’와 ▲ 2교시(10:40) 신효순 강사(CEU검안대)의 ‘조절관리 실무 강의’가 진행된다. 
오후 교육은 수원시 · 화성시 · 이천시 · 과천시 · 의왕시 교육이 진행되는데 ▲ 1교시(13:30) 신효순 강사(CEU검안대)의 ‘조절관리 실무 강의’가 ▲ 2교시(15:30)에는 임현성(을지대) 강사의 ‘업셀링으로 수익 극대화 처방’ 강의가 있다. 
3월 8일(수)에는 부천시 · 평택시(송탄) · 하남시 · 시흥시 · 광명시 · 여주시 교육이 시행된다. 오전교육 ▲ 1교시에는 이승택(세무사) 강사의 ‘안경사를 위한 세무기초’가 ▲ 2교시에는 박경희(국제대) 강사의 ‘성공적인 멀티포컬 피팅 강의’가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교육에는 성남시 · 오성시 · 안성시 · 군포시 교육이 시행되는데 ▲ 1교시에는 박경희(국제대) 강사의 성공적인 멀티포컬 피팅 강의가 ▲ 2교시에는 이경은(아나운서) 강사의 안경사를 위한 설득력 있는 말하기 강의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3월 9일(목)은 고양시 · 남양주시 · 김포시 · 파주시 · 의정부시 · 양주시 · 포천시 · 동두천시 · 구리시 · 연천 · 양평 · 가평 교육이 진행되는데 오전교육으로 ▲ 1교시에는 이승원(동남보건대) 강사의 AR/VR시스템의 시광학적 활용방안이 ▲ 2교시에는 이승택(세무사) 강사의 안경사를 위한 세무기초 강의를 끝으로 그 대미를 장식한다.
한편, 보수교육은 현장 보수교육(4평점)과 대안협 홈페이지에서 수강하는 온라인(VOD) 보수교육(4평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보수교육 8평점을 모두 이수한 후에는 별도로 면허신고를 진행해야 한다. 대안협에 따르면 2023년 면허신고 대상자는 ▲ 2020년 이전 면허를 취득했으나 현재까지 면허신고를 한 번도 하지 않은 안경사 ▲ 2020년 면허신고를 진행해 3년 후인 2023년에 재신고를 해야 하는 안경사 ▲ 2020년 신규로 면허를 취득해 2023년 최초 면허신고를 해야 하는 안경사다. 그리고 대상자임에도 면허신고를 하지 않으면 면허효력 정지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으며, 효력정지 상태로 안경원에 근무할 경우 면허취소 처분을 받을 수 있다. 실태와 취업 상황을 허위로 신고한 경우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이 있으면 경기도안경사회 사무국(031-258-8787)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