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 안광과 이지영 교수‧누네안경원‧노화도안경원 참여

 

대구에 거점을 두고 있는 민간봉사단체 좋은사람들회원 20여 명은 지난 1510시부터 16시까지 김천시 보건소와 협력해 경북지역 중에서도 경남과 전북지역 경계에 인접해 있는 김천시 대덕면을 찾아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보건의료 및 음악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김천시보건소는 어르신들의 치매조기검사 및 감염병예방교육과 홍보 등을 담당했고, 좋은사람들은 보건의료와 음악봉사를 맡아 농촌 어르신들이 면민회관에 도착하는 대로 안내와 접수, 고혈압·당뇨·심혈관질환·폐질환 등의 일반진료와 건강 상담을 했다. 또한 신체가 불편한 어르신들이 정형도수물리치료부터 노안검사와 교정, 피부케어와 헤어컷 등 이·미용 서비스까지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도록 진행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수성대학교 안경광학과 이지영 교수, 누네안경원 정지연 원장, 노화도안경원 정승훈 원장 등 안경인이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더불어 합천고려요양병원 박재만 전문의, 대구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 서현규 교수, 보니헤어 박정조(대한미용사회중앙회 부회장) 원장, 식물성화장품 셀블렌 박지윤 대표, 등이 봉사자로 참여했으며, 인생을 노래한 싱어송라이터 김동식과 통기타 그룹 느티나무(강우혁)’, 포크가수 김대주, 섹소포니스트 김정환과 류상희 등 대구지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농번기를 앞 둔 어르신들의 마음치유를 위해 음악봉사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