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약 10톤 비닐량 감소 기대, 안경원에 포스터 비치해 혼선 방지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전의 콘택트렌즈 브랜드 아큐브가 콘택트렌즈 패키지 비닐 포장재를 전면 제거하며 친환경 활동에 첫걸음을 내딛는다.

최근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와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포장다이어트 등 ‘필(必)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하는 기업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국내 콘택트렌즈 점유율 1위인 아큐브 또한 리딩 브랜드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 만들기에 앞장서고자 콘택트렌즈 전 제품의 패키지 포장 비닐을 제거하기로 결정했다.

아큐브는 4월15일부터 패키지에서 비닐 포장재가 제거된 콘택트렌즈 제품을 순차적으로 유통한다. 이 같은 포장 간소화를 통해 비닐을 제거할 경우, 연간 약 10톤의 비닐 사용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큐브는 포장재를 제거하는 일명 고그린(Go! Green) 캠페인을 전개함과 동시에 패키지 포장재 제거로 인한 기존 소비자들의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패키지 변경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도 진행한다.

먼저 소비자들의 혼선을 방지하기 위한 포스터를 안경원에 비치할 예정이며, 이밖에 소비자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아큐브의 친환경 행보를 알릴 계획이다. 아큐브 패키지 포장 간소화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큐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 아큐브 마케팅팀 정지운 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필환경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아큐브도 비닐 사용량 감소에 동참하고자 이번 패키지 포장 간소화를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2~3년간 기존 유통된 비닐 포장 제품과 비닐 포장이 없는 제품이 혼재하겠지만, 환경을 위해 시작한 아큐브의 친환경을 향한 변화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