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원과 상생 위해 온라인 홍보 알짜배기 비법 특강

미디어 트레이닝 심화 과정 오픈
미디어 트레이닝 심화 과정 오픈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스마트폰 보급률은 전 세계 1등으로 전 국민의 90% 이상이 핸드폰을 갖고 있다.

70세 이상을 제외한 모든 연령층에서 95% 이상의 높은 인터넷 이용률을 기록하고 있다.

하루 평균 4.6시간 이상을 온라인을 통해 사회적 교류, 정보수집, 여가활동을 하는데 할애하고 있으며, 구매력이 높은 3040세대에서는 온라인을 통한 경제활동이 가장 활발히, 적극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지난 10년간 50대 이상의 세대에서 온라인 서비스 이용률이 매우 크게 증가했다는 점이다.

구매력이 높은 5060세대까지도 디지털 기기를 통한 온라인 사용률이 높아졌다는 점은 소비자들이 특정 서비스 및 상품을 소비하는 패턴에 있어서, 기존 오프라인 방식에서 온라인 채널을 통한 구매 결정으로의 큰 변화가 이루어졌음을 의미한다.

온라인 홍보와 마케팅은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고, 상대적으로 쉽게 인지도를 끌어올려 판매로까지 이어지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기업이나 개인 사업자의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는 데도 두루 사용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는 에실로 엑스퍼트 파트너 안경원을 위해 전략적인 온라인 홍보, 마케팅 비법에 대한 주제로 엑스퍼트 미디어 트레이닝특별 강의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설하였다.

미디어 트레이닝 입문 강의 I
미디어 트레이닝 입문 강의 I

엑스퍼트 미디어 트레이닝은 에실로의 VIP 파트너 안경원인 에실로 엑스퍼트를 위해 개설된 프로그램의 목적으로 파트너 안경원에서 기업의 온라인 광고홍보 채널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안경원의 전략적인 홍보, 마케팅 실전 방법에 대해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되는 정기적인 특별 강의 프로그램이다.

그 첫 시도로 지난 419일 에실로 엑스퍼트 파트너 안경원을 대상으로 입문 강의를 웨비나 형태로 진행했으며 효과적인 온라인 플랫폼 채널 선택, 안경원을 온라인에 노출하는 방법, 온라인에 노출된 안경원이 신규 고객 방문까지 이어지게 하는 기본 세팅 방법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이 되었다.

오는 523일에는 상위 노출 전략 실전 팁, 타사 사례 등 알짜배기 비법 내용이 담긴 심화 코스 강의가 오픈될 예정이다.

에실로코리아 마케팅팀 관계자는 심화 코스 강의는 외부 초청 전문 강사의 노하우가 담긴 실전 핵심 비법 노하우가 공유되는 만큼, 에실로코리아 서울 사무실에서 대면 강의로 진행하여 파트너 안경원에서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다 퀄리티 있는 강의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파트너 안경원과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해 안경원 자체적으로도 자생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파트너 상생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에실로에서 새롭게 개설한 엑스퍼트 미디어 트레이닝은 엑스퍼트 안경원의 안경사들에게 한국의 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기본 배경 지식, 실전 세팅 방법, 새롭게 업데이트된 최신 정보, 타사 사례, 저비용 고효율을 낼 수 있는 홍보 마케팅 팁 등의 시리즈 주제로 특강을 구성하여 강의가 개설될 예정이다.

안경 분야와 온라인 채널에 특화된 전문 외부 강사를 초청, 강의 전후로도 추가 질문과 해결하지 못한 이슈까지 언제든지 전문 강사와 연락하여 질문하고 피드백 받을 수 있도록 전문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미디어 트레이닝 입문 강의 II
미디어 트레이닝 입문 강의 II

한편, 에실로에 따르면 미디어 트레이닝 입문 과정에 참여했던 안경사들의 특강 후기 반응 또한 뜨겁다.

실제 강의 참석 후기 내용을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알찬 강의였다”, “상위 노출되는 노하우 강의인 5월 심화 과정이 기대된다”, “신규 고객이 절실한 요즘, 가장 관심 있던 부분인데 강의를 듣게 되어 너무 좋았다”, “심화 과정도 꼭 신청할 예정이다. 매우 신선한 특강 주제였고, 역대 교육 프로그램 중 제일 실전에 도움이 되어서 좋았다. 점점 프로그램이 다양해져서 너무 좋다등 만족도가 매우 높다.

에실로코리아 마케팅팀 관계자는 시대의 트렌드 흐름을 읽고 발 빠르게 준비하여 실행에 옮기는 것은 개별 안경원에서 하기 어려운 일일 수 있다. 하지만 이 점에 대해서 기업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므로 에실로는 시대 흐름에 맞는 마케팅, 세일즈 전략과 프로그램을 파트너 안경원에 제공하여 함께 윈윈할 수 있는 방법을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안경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안경원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이를 알리는 것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모든 것이 디지털화된 요즘, 온라인 세상 속에서 나의 안경원을 알리고, 새로운 고객들이 끊임없이 나의 안경원을 찾도록 전문 안경원임을 브랜딩하는 일 또한 전문 안경원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이다. 에실로의 파트너 안경원을 위한 전문 안경원브랜딩을 위해 지속 가능한 솔루션들을 적극적으로 선보이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