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진정성, 가맹점주와 본사가 함께 성장한다는 긍정의 입소문 타고 급부상”

본사와 쌍방향 원활한 소통으로 커나갈 수 있어 만족스럽다

안경체인 브랜드 ‘안경, 진정성’은 안경사와 가맹점주, 그리고 고객과의 신뢰를 쌓으며 긍정의 입소문 타고 안경사들 추천하는 안경체인으로 급부상하며 가맹점 수를 빠르게 늘려나가고 있다. 최근 기존의 브랜드에서 새로운 브랜드로 브랜드를 변경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 ‘안경진정성 마산역점’도 그러한 경우다. ‘안경, 진정성’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안경진정성 마산역점 김재희 원장을 만나 들어봤다.

 

Q1. 간단한 인사와 ‘안경진정성 마산역점’ 소개를 부탁한다.

A. “안경진정성 마산역점은 이름 그대로 마산역 도보거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뒤쪽으로는 아파트 단지가 있다. 안경사로 근무한 지는 올해로 11년차로, 아버지께서 2006년 이곳 안경원을 인수하신 이후 18년 간 함께 운영해오다 이번에 ‘안경, 진정성’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고객들에게 인사드리게 됐다.”

Q2. ‘안경진정성 마산역점’ 주요 고객층은 어떻게 되는가?

A. “이곳에 안경원으로 자리 잡은지 20여년이 흘러서 단골 고객분들이 많은 편이다. 단골 고객과 고객 분들이 추천해서 방문하는 지인분들이 주 고객층이라 할 수 있겠다”

Q3. ‘안경진정성’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

A. “개인 안경원을 오픈할 지 브랜드 변경을 할지 많은 고민을 하던 시기, 그동안 계속 거래해왔던 업체 담당자분이 ‘안경진정성’을 추천해 주셨다. 알아보니 수도권을 중심으로 브랜드가 확대되고 있었고 지방에도 점차 입소문이 나던 시점이라, 지금이 적기라 생각해 ‘안경진정성’을 선택하게 되었다.”

Q4. ‘안경진정성’이 가지는 차별화된 강점은 무엇이라고 보는가?

A. “‘안경진정성’은 젊은 대표가 이끄는 브랜드로, 쌍방향 소통으로 바로바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더불어 무엇보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크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스스로도 발전하기 위해 이미 완성된 브랜드보다 함께 커나갈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고 싶었다. 또한 ‘안경진정성’의 강점 중에 하나가 인테리어인데 젊은층에 인기가 좋은 이른바 ‘감성 인테리어’를 담아내고 있어 세련된 매장이 더욱 주목을 끌었다. 더불어 고가 하우스 테를 낱장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라 생각한다. PB와 하우스브랜드 나름의 장점이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PB제품에 포커스를 맞추기 보다는 트렌디한 감각을 지닌 다양한 종류의 테를 안경원에 구비할 수 있는 점이 만족스러웠다.”

Q5. 안경원 브랜드 간판이 바뀌었다. 실제 고객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A. “오픈한 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놀라워 하신다. 고객분들도 새로운 인테리어에 흥미로워하시고, 특히 기존 고객층이 40~50대가 주를 이루었는데 젊은층 고객 유입이 늘고 있어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또한 연령대가 있으신 고객분들도 다양한 안경테를 구비해 놓다 보니 오랜시간 머무르며 좋아하신다.”

Q6. 앞으로 ‘안경진정성 마산역점’을 어떻게 운영할 계획인가?

A. “‘정직하게’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고객이 만족하실 수 있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 목표다.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소비자에게 최대한의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직원들에게도 항상 이 부분을 강조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Q7. 마지막으로 ‘안경진정성’ 가맹을 고민하는 안경사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A. “오래되면 익숙해서 좋은 점도 있지만 그만큼 안일해질 수 있는 여지도 크다고 본다. 새롭게 브랜드를 변경하니 스스로를 채찍질하게 되고, 다시금 목표도 생기는듯하다. 한 말씀만 드리겠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고 싶다면 ‘안경진정성’을 추천 드린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