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기여도 높은 상위 그룹 대상…네이버 상위노출 팁 공유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가 지난 23일 서교동 소재 서울 사무실 5층 교육장에서 에실로 엑스퍼트 혜택 프로그램인 '미디어 트레이닝' 심화과정 특강을 개최했다.

미디어 트레이닝은 2023년 정기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입문 과정을 오픈해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심화 과정까지 상반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최신 온라인 홍보 마케팅 트렌드와 실전 전략을 다룬 이번 특강은 매출 기여도가 높은 상위 그룹의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사들만을 위해 2023년 새롭게 오픈한 특별 혜택 프로그램이다.

매장에서 손쉽게 시도해볼 수 있는 저비용 고효율 홍보 마케팅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파트너 안경원과 함께 공유하기 위한 파트너 상생 프로그램으로 대면 교육과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온라인 홍보 마케팅은 비즈니스 경영에서 절대 놓칠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이다. 그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안경사에게 상기시켜 안경원의 고객 트래픽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실전 경영 노하우 레벨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온라인에서 신규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실제로 안경원 방문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실전 꿀팁 정보를 통해 안경원 전반의 매출 견인과 지역 상권 내에서 안경원 브랜딩을 위한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심화 과정은 입문 과정과 동일하게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전문 외부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네이버 안경원 상위노출 전략 실전 팁, 타사 사례 등 입문 과정보다 좀 더 심도 있는 알짜배기 비법이 담긴 강의 내용으로 중간중간 구체적인 질문이 이어지면서 참석자들의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심화 과정 코스는 안경원에서 실제로 겪고 있는 온라인 홍보의 어려움을 강의현장에서 바로 진단받고 솔루션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돼 안경사와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다.

관심도와 참여도가 높았던 만큼 강의에 참석한 안경사들은 "정말로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네이버 상위노출 꿀팁 등 알찬 내용이 많아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하나하나씩 천천히 시도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단계적으로 알려주어서 좋았다”, "이미 알고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했는데 새롭게 업데이트된 몰랐던 내용을 알게 돼 좋았고, 다양한 사례들을 둘러보면서 우리 안경원의 현재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 등 특강에 대한 호평을 쏟아냈다.

에실로코리아 마케팅팀 김지은 과장은  "앞으로도 에실로 엑스퍼트 파트너 안경원을 위해 트렌드에 맞는 온라인 홍보 마케팅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와 블로그 등을 활용해 전문 안경원으로 브랜딩하여 신규고객 창출은 물론 지역 상권 내에서 최고의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하반기에도 정기 프로그램으로 미디어 트레이닝 특강을 운영할 예정으로 대면 교육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에실로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혜택을 꾸준하게 잘 활용한다면 안경원의 전문성 강화는 물론 운영 전반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가치를 선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